美 언론 “씨엘, 경험에 대한 가치 아는 사람” 극찬

입력 2015-03-16 15:0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美 언론 “씨엘, 경험에 대한 가치 아는 사람” 극찬

미국 인퀴지터(Inquisitr)가 미국 데뷔를 앞두고 있는 씨엘에 대해 “경험에 대한 가치를 아는 사람”이라고 호평하며 씨엘의 성격과 삶을 집중 조명했다.

15일(현지시각) 미국 유명 온라인 뉴스 매체 인퀴지터는 “씨엘이 어떻게 그녀가 외향적인 사람인지에 대해 애기했다”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 씨엘의 외향적 성격이 가져다 준 다양한 삶의 경험에 대해 소개했다.

인퀴지터는 “나는 매우 오픈마인드다. 친구를 사귀는걸 좋아하고 그들로부터 영감을 얻고 그들이 겪어온 삶에 대해 이야기하는걸 좋아한다”고 말한 씨엘의 미국 콤플렉스 인터뷰를 인용해 “여러 만남과 경험으로부터 영감을 얻은 씨엘의 음악이 팬들에게 힘을 주고 긍정의 에너지를 준다”고 전했다.

인퀴지터에서 인용한 콤플렉스 인터뷰는 씨엘의 음악 및 미국 데뷔를 다룬 기사로 씨엘의 각오와포부를 전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인퀴지터는 콤플렉스 인터뷰 인용에 이어 씨엘이 프랑스, 일본, 한국 등 여러 국가에서 학창시절을 보냈음을 언급했다. 인퀴지터는 “그의 외국어 능력, 여러 인종과 문화를 통해 얻은 다양한 삶의 경험이 그 자신을 성장하게 했다”고 전해 씨엘의 성장동력을 국제적 경험으로 꼽았다.

현재 씨엘은 싸이의 성공적인 미국 진출을 도운 스쿠터브라운의 SB PROJECTS와 계약을 체결하고 미국 데뷔를 준비하고 있으며 빌보드, 콤플렉스, FUSE TV 등 유수의 해외 언론으로부터 집중 조명을 받는 등 미국 팝시장 진출에 대해 기대감이 쏠린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DB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