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보험 사기, 진술 엇갈려 들통… 검찰 고발 검토

입력 2015-03-19 11: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출처= 거제경찰서 

‘람보르기니 보험 사기’

14일 경남 거제에서 발생한 람보르기니 추돌 사고가 보험사기인 것으로 나타났다.

18일 보험업계 등에 따르면 14일 거제시 고현동의 한 도로에서 발생한 SM7 승용차와 람보르기니 가야르도의 추돌 사고는 이들 운전자들이 짜고 일부러 낸 사고로 확인됐다.

이날 사고는 운전자 A씨가 몰던 SM7 승용차가 람보르기니 후방을 들이받으면서 났다. 이 사고로 SM7 승용차는 본네트가 파손됐다. 람보르기니는 뒷부분 범퍼 등이 파손돼 수리비만 1억 4000만 원에 달했으며, 수리에 따른 렌트 비용만 하루 200만 원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람보르기니 모델의 경우 신차 가격은 무려 4억5000여만 원에 달한다.

이 사고는 SM7 운전자가 평범한 근로자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세간의 관심을 모았고, 많은 이들의 안타까움을 샀다.

하지만 SM7 승용차가 가입해 있는 동부화재 측에 따르면, 두 운전자의 진술이 엇갈리는 등 수상한 점이 포착돼 조사한 결과 이들이 고의로 낸 사고인 것을 확인했다.

동부화재 측은 다행히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았다며, 두 사람으로부터 이 같은 사실을 시인받고 확인서도 받았다고 전했다.

평소 아는 사이였던 두 운전자는 보험금을 노리고 범행을 저질렀다가 이 사고가 큰 화제가 되자 부담을 느껴 범행을 시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동부화재 측은 람보르기니 보험 사기에 대해 A 씨와 B 씨를 경찰에 고발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