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프리티랩스타’ 치타, “17살 때 교통사고… 인공뇌사까지” 충격

입력 2015-03-20 10: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언프리티랩스타 치타 인공뇌사’

‘언프리티랩스타’ 치타가 교통사고로 인공뇌사 상태에 빠졌던 사연을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19일 방송된 Mnet ‘언프리티 랩스타’에서 치타는 17살 때 교통사고를 당해 인공뇌사로 사경을 헤맸던 경험을 전했다.

이날 ‘언프리티랩스타’ 치타는 ‘RealMe’라는 주제의 세미파이널 미션을 수행하기에 앞서 과거 끔찍한 교통사고를 당했던 기억을 꺼내 놨다. ‘언프리티랩스타’ 치타는 “난 원래 노래를 했었는데 교통사고가 난 뒤 온전히 노래하기 힘들어졌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치타는 “17살 때 버스에 치여 실려 갔다. 2차 수술을 하는 방법이 있고 인공뇌사를 하는 방법이 있는데 2차 수술은 살 확률은 높은데 장애를 가지게 되는 거고, 인공뇌사는 장애를 안 가지고 살아날 확률이 있다고 했다. 부모님이 살아나기 훨씬 더 힘든건데 인공 뇌사를 선택하셨다”고 말했다.

또한 ‘언프리티랩스타’ 치타는 “내가 음악을 못 하는 걸 죽기보다 싫어할 거란 걸 부모님은 아셨던 거다. 살아나기까지의 내용이 담겨있는 곡이다. 코마상태에 있을 때 겪었던 나만 아는 걸 표현하기 힘든데 언젠가 이야기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어 방송에는 자료화면으로 당시 여고생이었던 치타가 대형버스와 충돌했던 사건을 다룬 기사가 공개됐다. 당시 언론에서도 주목할 정도의 큰 교통 사고였다.

이후 치타는 ‘COMA 07’을 선보이며 독보적인 카리스마로 무대를 장악했고 이에 관객들은 뜨거운 호응으로 답했다. 무대가 끝난 후 치타는 “엄마에게 들려주고 싶었지만 엄마가 와 있는 것을 의식하지 않았다”라고 소감을 덧붙였다.

한편, ‘언프리티 랩스타’는 국내 최초의 여자 래퍼 컴필레이션 앨범 제작을 놓고 실력파 여자 래퍼들이 치열한 대결을 펼치는 래퍼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매주 목요일 11시 방송된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