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나거나 미치거나’ 장혁, 오연서 시한부 인생 알고 ‘오열’

입력 2015-03-25 11:4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출처= MBC 드라마 ‘빛나거나 미치거나’ 방송 캡처

‘빛나거나 미치거나 오연서’

‘빛나거나 미치거나’ 장혁이 오연서의 실신한 모습에 오열했다.

지난 23일 방송된 MBC 드라마 ‘빛나거나 미치거나’ 19회에서 왕소(장혁분)와 신율(오연서 분)이 5년 전 개봉에서 혼인했다는 사실이 발각돼 황궁 옥사에 갇히는 모습이 방송됐다.

황자의 첫 번째 혼인은 황제가 황명으로 내린 국혼만이 가능하며 황명이 아닌 혼인을 하면 황자와 상대 모두가 죽음에 처해지기 때문에 이 둘은 죽음을 앞에 두게 됐다.

그러자 왕소는 왕욱(임주환)에게 “저 아이가 사람들과 둘러앉아 숨 쉬고, 웃고, 신명나게 사는 세상. 그 세상이 나의 천하다”라고 고백하며 무릎을 꿇고 “도와다오”라고 간청했다.

이에 왕욱은 “부단주의 몸이 많이 안 좋습니다. 스물을 넘기기 힘들다는 의원의 말이 있었지만 지금까지 버텨왔답니다. 그러니 부단주를 수시로 살피세요. 언제 죽을지 모른다는 말입니다”라고 알렸다.

신율의 시한부 인생에 대해 듣고 충격에 빠진 왕소는 신율에게 “우리 금강산에 들어가서 깊숙한 곳에서 세상 시름 다 내려놓고 너랑 나랑 같이 살까?”라고 제안했다.

이어 신율의 얼굴을 매만지며 “진짜 선녀 같구나”라고 애틋한 마음을 드러냈다.

신율은 함박웃음을 지었지만 평소 냉독을 앓고 있던 신율은 열악한 옥 생활에 떨며 정신을 잃어가더니 결국은 혼절했다. 왕소는 신율의 손을 붙잡고 “일어나!”라고 소리치며 오열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한편, ‘빛나거나 미치거나’는 고려시대 저주받은 황자와 버려진 공주가 궁궐 안에서 펼치는 로맨스를 담은 드라마로, 매주 월~화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빛나거나 미치거나 오연서’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