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실금으로 고생하세요? 질 성형수술로 고민 끝!

입력 2015-03-31 11:5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골반근육들은 분만전 상태로 복원해주는 질 리프팅

누구한테 속 시원하게 말할 수도 없고 그냥 참자니 불편하고.

중년여성들에게 말 못할 고민이 하나 있다. 요실금이 그것이다. 본인 의지와는 상관없이 소변이 새는 증상이다. 부끄럽기도 하고 자신의 노화에 자신 없어 하기도 한다. 그러나 요실금은 출산여성들에게서 흔히 나타나는 증상이다. 전체 여성 중 40%가 경험하고 장소를 가리지 않고 소변이 배출된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요실금의 원인은 매우 다양하다. 방광과 요도 괄약근의 이상으로 인해서 나타나기도 하고 출산으로 인해서 늘어진 질 점막으로 인해서도 많이 발병한다. 요실금 증상의 80~90%는 복압성 요실금으로 대부분의 여성들은 수술이 아닌 수술보다 간단하게 받아볼 수 있는 약물적인 방법을 통해서 치료를 병행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약물치료는 일시적인 증상 호전을 기대할 수 있지만 근본적인 치료는 어렵다. 따라서 조기에 수술을 통해 효과적으로 치료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요 즘 인기를 끌고 있는 요실금 치료방법은 쓰리 포인트 질리프팅 수술이다. 기존의 레이저 수술이 아닌 메스를 이용한 수술과 미세봉합수술방법으로 진행되는 수술로 집도의의 많은 경험과 능력이 요구되는 수술이다. 그리고 기존 질 성형수술과 달리 세 군데의 근육을 봉합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기존 병원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는 레이저보다 메스와 미세봉합수술방법으로 시행되는 이뻐지는산부인과의 쓰리 포인트 질리프팅은 보다 정교하고 깔끔한 라인을 만들 수 있으며 탄력 있고 꽉 찬 느낌을 받을 수 있어 많은 여성들에게 입소문이 났다.

일반적으로 행해지는 질 성형수술과 다르게 골반근육을 해부학적 구조로 완벽하게 복원하여 출산이나 잦은 성관계 등으로 인해서 늘어진 골반근육과 질 점막을 교정하는 치료방법으로 늘어진 질 전체와 자궁이 리프팅의 효과로 up된다. 때문에 분만을 할 때 상당한 힘을 주어 아래쪽으로 처진 질 전체와 자궁 방광이 원상태로 회복시킨다.

직 장 내 누공이나 어떤 부작용도 나타나지 않으며 수술 후에 요실금 증상이나 방광류, 직장류, 자궁하수증을 치료할 수 있는 이쁜이수술 질 성형수술을 통해서 평소 늘어진 질 점막으로 인해서 발생했던 여러 가지 증상을 개선해주려는 자세가 필요하다.

또한 질 축소수술과 함께 늘어진 소음순을 개선시켜주는 흉터 없는 소음순수술을 통해서도 많은 여성들이 일상 속에서 느꼈던 불편함을 해결하고 있다. 여성성형은 이제 부끄럽고 창피한 일이 아니라 여성 자신감을 다시금 찾게 하는 최선의 선택이라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

연제호 기자 sol@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