뱃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 근육운동+간식 조절+건강한 생활습관 갖춰야 뱃살 빠진다

입력 2015-03-31 17: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뱃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
동아DB

뱃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 근육운동+간식 조절+건강한 생활습관 갖춰야 뱃살 빠진다

‘뱃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

뱃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가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다.

최근 미국의 건강포털 헬스닷컴이 뱃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를 전했다.

보도에 의하면 뱃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에는 잘못된 운동 방식이 있다. 식이요법과 운동을 함께 하는데도 살이 빠지지 않는다면 운동방식을 점검해 봐야 한다. 지방을 태우려면 달리기 등 유산소 운동이 좋지만 근육운동도 병행해야 한다.

근육운동은 오랜 시간 더 많은 칼로리를 없앨 수 있다. 특히 여성들은 적당한 무게를 이용한 근육운동으로 날씬하면서도 다듬어진 몸매를 유지할 수 있다. 역기나 바벨 등의 근육운동을 한다고 해서 남성 같은 근육이 생기는 것은 아니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간식으로 흰 빵이나 과자, 청량음료, 설탕이 많이 든 음식을 먹는 것도 뱃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다. 통곡물 위주로 식사와 간식을 먹으면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된다. 과일이나 채소, 견과류 같은 식품은 항염 기능이 있는데다 포만감을 느끼게 해 식이요법에 좋다.

스트레스와 적당하지 못한 수면 시간도 뱃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일 수 있다.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이 대거 분비되면 내장 비만이 생기게 된다. 수면 시간의 경우, 비만 전문의들은 하루에 7시간 정도 잠을 자는 것이 비만과 건강관리에 효과적이라고 조언했다.

‘뱃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