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이 MC그리 콜라보 ‘모두가 내 발 아래’ 공개…‘MC 그리가 누구?’

입력 2015-04-15 15: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산이 MC그리 산이 MC그리사진= Mnet ‘4가지쇼’ 캡처

산이 MC그리 산이 MC그리
사진= Mnet ‘4가지쇼’ 캡처

산이 MC그리 콜라보 ‘모두가 내 발 아래’ 공개…‘MC 그리가 누구?’

산이 MC그리 산이 MC그리

래퍼 산이와 MC그리 김동현의 합작품인 신곡 ‘모두가 내 발 아래’가 공개됐다.

14일 방송된 Mnet ‘4가지 쇼’에서는 MC그리 김동현이 피처링한 산이의 신곡 ‘모두가 내 발 아래’가 최초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래퍼로서 첫 출사표를 던진 MC그리는 산이의 새 정규앨범 ‘양치기 소년’의 선공개 곡 ‘모두가 내 발아래’를 통해 데뷔를 알렸다. MC그리 김동현은 개그맨 김구라의 아들이다.

‘모두가 내 발아래’는 미국의 유명 레이블인 Funk Volum 소속으로 현재 미국 남동부 지역에서 다양한 음악 활동을 펼치며 미국 힙합계에서 촉망받는 프로듀서로 떠오른 KATO의 간결하고 중독성 있는 사우스 힙합 트랩 비트 위에 산이 특유의 재치 있고 거침없는 가사와 플로우는 물론 브랜뉴뮤직의 루키 MC그리의 솔직하고 자신감 넘치는 래핑이 한데 모여 환상의 시너지를 선사하는 곡이다.

특히 ‘모두가 내 발아래’는 산이를 디스했던 래퍼 비프리의 디스곡에 대한 답가의 형태를 취하고 있다.

또 MC그리는 “맞아 축복이야 아빠의 백, 근데 내 코피도 무시 못 해. 내가 너 때문에 왜 포기해. 네가 키보드 하나로 날 깔 때”, “모자란 놈들이 내 이름을 거론해 이유는 화풀이”, “모두가 내 발 아래 난 썩은 건 안 빠네. 날 배 아파할 바엔 네 갈 길 가길 바라”등의 솔직한 가사로 악플러들에 대한 생각을 전달했다.

산이 MC그리 산이 MC그리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