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슈퍼대디열’OST ‘비와 당신’ 가창자 참여

입력 2015-04-17 14: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미(MIIII)가 ‘비와 당신’의 리메이크 곡으로 tvN 금토드라마 ‘슈퍼대디열’ OST에 참여한다.

미가 부른‘슈퍼대디열’ OST ‘비와 당신’은 17일 정오 금요일 정오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비와 당신’은 박중훈과 안성기 주연의 영화 ‘라디오 스타’의 주제곡으로 유명세를 타며 박중훈은 물론 여러 가수들의 버전으로 꾸준히 대중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곡으로 '슈퍼대디열'에서는 이유리와 이동건의 안타까운 사랑의 테마곡으로 사용된다.

특히 여성 보컬 최진이가 속해있는 럼블피쉬가 불러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는 만큼, 이번 미 버전 역시 그녀 특유의 호소력 짙은 보컬로 색다른 매력을 발할 것으로 보인다.

앞서 미는 ‘시크릿 가든’, ‘나쁜 남자’, ‘공주의 남자’ 등 각종 드라마 OST에 합류, 그녀가 부른 곡 모두 큰 인기를 끌어 OST 여신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이번 OST는 이상훈이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미는 어둡지 않으면서도 섬세한 느낌으로 표현하고자 보컬과 악기에 힘을 많이 덜어내고 피아노, 기타, 하몬드 오르간 등의 악기를 사용해 밴드적인 편곡으로 재탄생 시켰다.

한편 미는 바이브, 포맨, 벤, 임세준 등과 함께 오는 5월 2일 대구 영남대학교 천마아트센터 그랜드홀’에서 개최되는 ‘더바이브 패밀리 콘서트’를 앞두고 있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