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다음카카오 ‘플레인’ 홈페이지 캡처
‘다음카카오 모바일 블로그’
다음카카오가 PC에서 사용하던 블로그 서비스와 달리 모바일에 최적화 시킨 블로그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20일 다음카카오에 따르면 모바일 블로그 서비스 ‘플레인(PLAIN)’의 베타서비스가 오는 21일 시작된다. ‘플레인’은 PC온라인에서 이용하던 블로그 서비스와 달리 모바일에서 이용하기 편하도록 단순화된 서비스다.
이에 다음카카오는 플레인 홈페이지에서 “꾸밈없고 간결한 스타일을 지향한다”며 “피곤한 SNS는 굿바이, 남 눈치에 속시원히 말 못했던 SNS에 지쳤다면 새로운 이름으로 플레인에서 새롭게 시작하세요”라고 소개하고 있다.
현재 다음카카오는 ‘헬로 플레인 카카오(http://hello.plain.kakao.com)’에서 오픈 알림 서비스 신청과 출시 이벤트를 시작했다.
출시 이벤트를 통해 다음카카오는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플레인으로 첫 블로그 포스팅을 하면서 ‘#1st플레인’이라는 해시태그를 달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플레인 웰컴기프트를 제공한다.
한편 다음카카오 관계자는 “그동안 블로그는 PC 위주로 서비스 됐기 때문에 모바일에서 이용하기에는 다소 복잡하고 어려운 부분이 있었다”며 “이번 플레인은 아주 간편하면서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블로그 서비스”라고 말했다.
‘다음카카오 모바일 블로그’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