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총재 구본능) 공식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인 KBO 앱은 21일부터 선수단 등록 현황 서비스를 제공한다.
KBO 앱은 최초의 KBO 공식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경기 일정, 팀순위, 기록, 문자중계, 위치정보, 우천취소 알림 등 KBO 리그와 관련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 구단 유니폼, 모자 등 각종 상품을 최초로 한 곳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운영 중이다. 여기에 KBO 공식 매거진인 The Baseball도 무료로 다운받아 볼 수 있으며, 티켓 예매도 5월 초부터 서비스 될 예정이다.
한편, KBO 앱에서는 야구팬과 소통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Ten of KBO를 통해 승용차, 대형 TV등을 경품을 증정하고 물품을 구매한 고객과 앱을 다운로드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2014년 아시안게임 국가대표팀 선수 전원이 사인한 대표팀 유니폼, 배트, 구단 유니폼, 구단 로고가 담긴 선글라스 및 헤드폰 등의 다양한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그리고 KBO 공식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이벤트 인증샷을 ‘팬존’ 게시판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2015 KBO 리그 개막 기념구를 사은품으로 제공하고 있다. KBO 앱은 안드로이드용 OS 경우 구글 Play 스토어 검색 창에서 “KBO”를 입력하고 다운로드 받을수 있으며 애플 앱스토어(iOS)는 추후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