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 제3회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서 상영

입력 2015-04-29 11:5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영화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이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를 통해 상영된다.

29일 서울 중구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는 제3회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 공식 기자회견이 열렸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이날 기자회견에서는 조충훈 조직위원장을 비롯해 김민기 집행위원장, 심동준 운영본부장 강민하 프로그래머 그리고 애니멀프렌즈(홍보대사) 윤현민 전소민 커플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작을 포함한 주요 상영작과 행사 등이 소개됐다.

이가운데 김성호 감독이 연출한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이 상영작에 선정돼 눈길을 끌었다.

영화는 사라진 아빠와 집을 되찾기 위해 개를 훔치려는 열살 소녀의 기상천외한 도둑질을 그린 ‘견’범죄 휴먼코미디로 미국 여류작가 ‘바바라 오코너’의 동명 베스트셀러를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아이들의 엉뚱한 발상과 개를 훔치기 위한 치밀한 작전 계획과 모의, 동조자들의 협력과 대담한 실행으로 이어지는 과정에 감동적인 드라마까지 결합해 근래 보기 드문 완성도 높은 가족영화라는 호평을 이끌어냈다.

‘개를 훔치는 완벽한 방법’에는 김혜자 최민수 강혜정 이천희 등 최고의 연기파 배우들과 ‘소원’의 이레를 비롯한 이지원, 홍은택 등 어린이 3인방이 출연했다. 더불어 이홍기 조은지 김원효 샘해밍턴 등 다양한 개성을 지닌 특급 카메오까지 가세했다.

한편, 국제 비경쟁 영화제인 제3회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는 5월 22일부터 28일까지 7일간 순천만정원을 중심으로 순천조례호수공원 등 순천 일대에서 진행된다. ‘동물들과 함께하는 이야기’를 슬로건으로 한 이번 영화제를 통해 24개국의 50여 편의 영화가 상영된다. 또한 영화제는 동물 영화뿐 아니라 세계 도그쇼, 힐링산책, 힐링캠핑 등 풍성한 행사를 마련해 반려 동물들과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축제를 선보일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