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문으로 들었소’ 고아성, 나가라는 말에 “왔던 대로 나갈게요” 위풍당당

입력 2015-05-12 09:2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출처= SBS ‘풍문으로 들었소’ 방송 캡처

‘풍문으로 들었소’ 고아성, 나가라는 말에 “왔던 대로 나갈게요” 위풍당당

‘풍문으로 들었소 고아성’

지난 12일 SBS 월화드라마 ‘풍문으로 들었소’에서 시댁에서 쫓겨날 위기에 놓인 서봄(고아성 분)의 모습이 그려졌다.

앞서 한씨 집안의 고용인들이 노동에 대한 정당한 대가를 요구하며 ‘을의 반란’을 일으켰다. 이에 한정호(유준상 분)와 최연희(유호정 분)는 그 원인으로 며느리 봄을 지목하며 쫓아내려고 했다.

이에 봄은 “알겠습니다. 나갈게요”라고 당당한 모습을 보였고, 화가 난 연희는 “너 처음 여기 올 때 입었던 옷 버렸니? 그거 다시 입고 그대로 나가”라고 소리쳤다.

서봄은 “왔던 대로 나갈게요. 그때 진영이가 제 뱃속에 있었어요. 인상이 다시 만나지 않았다면 엄마랑 둘이서 키우려고 했어요. 다시 뱃속에 담을 수 없으니까 제가 안고 가겠습니다”라고 선전포고를 던졌다.

인상(이준 분) 역시 “저도 같이 나갑니다”라며 봄의 편에서 함께 맞섰다.

한편 ‘풍문으로 들었소’ 23회의 전국 평균 시청률은 10.6%로 시청률 1위의 자리를 지켰다. 동시간대 방송된 MBC ‘화정’은 9.5%, KBS2 ‘후아유-학교2015’는 5.0%를 기록했다.

‘풍문으로 들었소 고아성’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