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비수사’ 유해진 “실존인물 연기 부담스럽다”

입력 2015-05-13 14:5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출처= 동아닷컴 DB

‘극비수사’ 유해진 “실존인물 연기 부담스럽다”

‘극비수사 유해진’

‘극비수사’의 유해진이 촬영에 대한 부담감을 토로했다.

13일 오전 11시 서울 강남구 신사동 압구정 CGV에서 영화 ‘극비수사’(감독 곽경택, 제공/배급 쇼박스(주)미디어플렉스) 제작보고회가 진행됐다.

영화 ‘극비수사’는 1978년 사주로 유괴된 아이를 찾은 형사와 도사의 33일간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 부산에서 실제로 벌어졌던 유명한 실화를 바탕으로 한 이번 작품은 1978년 당시 아이를 구하기 위해 극비로 수사를 진행했던 형사와 도사의 37년간 감춰졌던 이야기를 담았다.

‘극비수사’에서 유해진은 사건을 해결하는 도사 김중산 역을 맡았다. 실존인물을 연기하게 된 유해진은 “도사님의 따님 세 분이 찾아왔다. 따님들이 아빠(도사)는 대쪽같이 살아왔다고 하는데 부담스러웠다. 그분들에게도 ‘아버님이 저랬었지’라는 걸 보여줄 기회다. 그 분들을 위해서 더 조심스러웠다”며 가족들이 있는 실존인물 김중산 도사를 연기하게 된 부담감을 토로했다.

이어 “도사님 딸이 촬영장에서 눈물을 흘렸다. 얼굴은 도사님이 훨씬 미남인데, 아빠 젊을 때 모습이 생각이 나셨나보다. 울먹였던 게 생각나서 그 분들한테 더 조심스럽다”고 덧붙였다.

한편 ‘극비수사’는 ‘친구2’ 연출을 맡은 곽경택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김윤석, 유해진 등이 호흡을 맞춘다. 오는 6월 개봉 예정.

‘극비수사 유해진’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