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두커피 찌꺼기 쓰임새는? ‘막힌 배수구 뚫기’부터 ‘피부 각질 제거’까지 다양

입력 2015-05-13 16: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원두커피 찌꺼기 쓰임새는? ‘막힌 배수구 뚫기’부터 ‘피부 각질 제거’까지 다양

‘원두커피 찌꺼기 쓰임새’

원두커피 찌꺼기 쓰임새가 공개돼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다.

영국 데일리메일의 최근 보도에 따르면 생활에서 유용한 원두커피 찌꺼기 쓰임새는 매우 다양해 20가지가 넘는다고 밝혀졌다.

먼저 원두커피 찌꺼기는 타일과 상판의 더러움 제거에 좋다. 커피 가루를 비눗물에 섞은 다음 수세미로 싱크대 상판이나 타일의 더러운 표면을 닦으면 몰라보게 깨끗해진다.

한편 원두커피 찌꺼기는 애완동물에 붙은 이 살충도 가능하다. 애완견이나 고양이를 씻길 때 샴푸를 한 뒤 헹구기 전에 커피 찌꺼기로 털을 문지르면 애완동물에 붙어 있던 이를 죽일 수 있다.

막힌 배수구 뚫기에도 원두커피 찌꺼기는 유용하다. 싱크대 배수구 구멍이 막혀있다면 커피 찌꺼기를 한 움큼 넣고 액체 비누와 뜨거운 물을 부으면 해결된다.

원두커피 찌꺼기는 고기 연화제로도 쓰일 수 있다. 커피 가루는 고기를 연하게 만드는데도 쓰인다. 바베큐에 달콤함을 더하고, 고기가 부드러워진다.

원두커피 찌꺼기는 마늘 냄새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마늘을 만진 뒤에는 커피가루로 손을 문지르기만 하면 강한 향이 중화된다.

마지막 원두커피 찌꺼기 쓰임새는 각질제거다. 커피가루는 값싼 각질 제거제다. 커피가루 한 스푼에 올리브오일과 에센스오일을 한 두 방울 떨어뜨려 각질 제거제를 만들면 각질 제거에 효과적이다.

‘원두커피 찌꺼기 쓰임새’ ‘원두커피 찌꺼기 쓰임새’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