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종현, 타이틀곡 ‘뷰’ 직접 작사…가사 콘셉트 보니 ‘대박’

입력 2015-05-18 14: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샤이니 종현, 타이틀곡 ‘뷰’ 직접 작사…가사 콘셉트 보니 ‘대박’

샤이니(SHINee)의 정규 4집 앨범 ‘Odd(오드)’의 타이틀곡 ‘View(뷰)’에 대한 비화가 공개됐다.

샤이니는 18일 0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정규 4집 전곡 음원을 공개했다. 이중 타이틀곡 ‘뷰’는 다음뮤직, 벅스, 지니 등 음악 차트 실시간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각종 음악 차트 상위권도 휩쓸었다.

앞서 샤이니는 17일 단독 콘서트 ‘샤이니 월드4 인 서울(SHINee WORLD Ⅳ in SEOUL)’ 기자회견에서 타이틀곡 ‘뷰’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밝힌 바 있다.

이날 샤이니 ‘뷰’를 직접 작사한 종현은 “한 번은 소속사 직원의 결혼식에 갔다. 이날 이수만 선생님께서 저를 보시자마자 인사도 거르고 바로 ‘뷰’의 가사가 좋다고 칭찬을 해주시더라”고 당시를 회상했다.

또 그는 “‘뷰’의 가사 콘셉트로 생각한 건 ‘감각의 전이’였다. 소리의 향기를 느낀다거나 색의 무게를 느끼는 것과 같은 공감각적이고 시적인 표현을 가득 채운 가사를 쓰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샤이니는 지난 새벽 MBC FM4U ‘푸른 밤 종현입니다’를 통해 멤버들이 직접 새 앨범 소개 및 컴백 소감 등 다양한 토크를 나눴다.

한편, 샤이니는 오는 21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22일 KBS ‘뮤직뱅크’, 23일 MBC ‘쇼! 음악중심’, 24일 SBS ‘인기가요’ 등 각종 음악 프로그램에서 활동을 재개한다.

샤이니 ‘뷰’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