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 피로에 좋은 체조
/동아일보DB
만성 피로에 좋은 체조
만성 피로에 좋은 체조가 화제인 가운데 피로 증후군 극복법에 누리꾼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첫 번째 피로 증후군 증상 극복법은 균형 있는 영양섭취다. 봄에는 겨울에 비해 상대적으로 활동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삼시세끼를 제때 챙겨 먹고 영양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한 피로회복비타민으로 불리는 비타민 B1과 함께 신선한 봄나물과 샐러드로 비타민 C와 무기질을 충분히 보충하는 것이 좋다.
두 번째 피로 증후군 증상 극복법은 충분한 수분섭취다. 봄철 피로를 극복하고 원활한 신진대사를 위해서는 하루에 1.5~2L 정도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이때 커피, 녹차 등 카페인 음료는 이뇨작용으로 탈수를 유발하므로 피해야 한다.
세 번째 피로 증후군 증상 극복법은 규칙적인 수면이다. 봄철 피로를 해소하기 위해서는 일정한 수면주기와 수면시간을 지키며 6~8시간의 충분한 수면을 취해야 한다. 또한 야식, 커피, 운동 등은 숙면을 방해하므로 잠들기 전에는 피하는 것이 좋다.
마지막 피로 증후군 증상 극복법은 혈자리를 자극하는 지압과 꾸준한 운동이다. 관자놀이라 불리는 태양혈을 지그시 눌러 주면 눈의 피로를 푸는 데 효과적이다. 또 정수리 부위의 백회혈을 자극하면 머리를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어깨의 최고점 부위인 견정혈을 자극하면 어깨긴장을 풀고 이완해주는 효과가 있다.
아울러 일주일에 3회 이상, 30분씩 규칙적인 운동을 하면 신진대사를 좋게 하고 근육 긴장을 이완시켜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된다.
만성 피로에 좋은 체조 만성 피로에 좋은 체조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