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제철음식, ‘장어’ ‘참외’ ‘매실’ 등…무더위 이겨낼 제철음식 ‘눈길’

입력 2015-06-01 16: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6월 제철음식/사진= KBS2 캡처

6월 제철음식
/사진= KBS2 캡처

6월 제철음식, ‘장어’ ‘참외’ ‘매실’ 등…무더위 이겨낼 제철음식 ‘눈길’

6월 제철음식

6월 제철음식에 누리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6월 제철음식으로는 감자, 매실, 다슬기, 참다랑어, 소라, 복분자 등이 있다.

먼저 첫 번째 6월 제철음식에는 장어가 있다. 장어에는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A가 풍부하며, 소고기의 200배 이상 많다. 때문에 눈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 향상 및 야맹증 개선에 도움을 준다.

장어는 특히 오메가3 계열 지방산(EPA, DHA)의 함량이 높아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있고, 뇌세포와 신경 조직을 구성하는 재료를 제공하며,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춘다.

장어는 원기회복이나 면역력 증진, 정력 향상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혈액 순환을 원활히 하고 노화 방지 등 피부 미용에도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두 번째 6월 제철음식에는 참외를 들 수 있다. 참외에는 비타민 등 영양성분이 풍부하다. 특히 베타카로틴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암과 심장질환에 효과가 있는 천연 항산화제로 알려져 있다.

참외에 함유되어 있는 포도당과 과당은 인체에 흡수가 빨라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준다. 또한 천연 황산화제인 베타카로틴이 많이 함유되어 암과 심장 질환 예방에 효과가 있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6월 제철음식 6월 제철음식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