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운제이, 새 EP앨범 3일 자정 공개 ‘6년의 결과물’

입력 2015-06-02 15:2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힙합 아티스트 크라운제이(CROWN J)의 새 EP앨범이 베일을 벗는다.

크라운제이는 3일 자정 새 EP앨범 ‘L.O.L.O’(LIFE OF LUXURY ONLY)의 음원과 첫 번째 타이틀곡 ‘LOLO’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며 국내에 컴백한다.

이번 신곡은 지난 2009년 크라운제이가 영 드로(Young Dro)와 같이 미국에서 발표한 싱글 앨범 ‘아임 굿(I’m Good)’ 이후 국내에서 발표하는 6년만의 새 앨범이다.

크라운제이는 “이번 앨범으로 과거 리얼리티 프로그램에서 보여졌던 이미지만이 아닌 한층 성숙하고 음악적으로 발전한 진정한 아티스트로서 제대로 평가 받길 원한다”고 컴백 각오를 전했다.

크라운제이의 컴백 앨범에는 타이틀곡 ‘LOLO’의 두 가지 버전, Dirty ver.과 Clean ver.을 비롯해 ‘B.R.B(BE RIGHT BACK)’, 그리고 앞서 공개된 트레일러에 실렸던 인트로 SYMPHONY No. 11 Andante까지 총 4개의 트랙이 담겨있다.

특히 ‘LOLO’에 대해 크라운제이는 “자신의 지위나 신분, 남자든지 여자이든지 애인이 있던지, 결혼을 했던지 여부와는 상관없이 솔직히 남자라면 누구나 ‘두 번째 여자’를 마음 속으로 상상할 수 있고, 또 상상한다”라며 “그 상상하는 마음을 노래로 표현했다”라고 곡에 대해 설명했다.

실제 ‘LOLO’ 속 가사를 보면 곡 후렴구에 나오는 “Can you keep it on the LOLO?” 즉, “우리 사이를 비밀로 해줄 수 있겠니?”라는 부분과 “니 다린 자꾸 내 눈을 봐” 라는 크라운제이 특유의 직설적이고 독특한 표현들이 듣는 순간 귀를 짜릿하게 자극한다.

또 앨범 커버 사진 속 표범이 핸드백을 손에 쥐고 뒤를 돌아보며 열쇠를 쳐다보는 의미심장한 그림은 ‘비밀을 지켜주는 여자’를 이미지화했다.

이어 두 번째 싱글인 ‘B.R.B’는 많은 사람들에게 그 동안 있었던 크라운제이의 아픔과 성숙하는 과정을 전한 곡으로 감미로운 보컬의 주인공 태완 AKA C-LUV가 피처링으로 지원사격에 나서며 힘을 실었다.

여기에 이번 뮤직비디오에는 세계적인 감독 VideoGod이 참여한 사실이 알려지며 더욱 궁금증을 자극했다.

크라운제이의 새 앨범은 3일 자정 각 음원 사이트와 크라운제이 공식 유튜브 채널, 소속사 플라이보이 엔터테인먼트 공식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