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희 회장 근황 포착, 현재 상태 호전…재활 치료 전념

입력 2015-06-02 11:0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건희 회장 근황 포착, 현재 상태 호전…재활 치료 전념

삼성그룹의 총수 이건희 회장이 '자발 호흡'을 하면서 건재한 신체 상태로 재활 치료에 전념하고 있는 모습이 포착됐다.

2일 한 인터넷 매체는 지난달 22일 포착한 이건희 회장이 삼성서울병원 VIP병상에서 휴식을 취하고 있는 모습과 그룹 수뇌부들이 업무 보고를 하는 장면 등이 담긴 사진을 공개했다.

해당 사진에 따르면 이 회장은 인공호흡기나 외부 의료 장치에 전혀 의존하지 않고 비교적 건재한 모습으로 병상에서 휴식 및 수면을 취하고 있는 모습이다.

또한 치료 차원의 하나로 병상에서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 경기를 시청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매체는 “삼성병원 및 그룹 측에 따르면 익숙한 환경에 자주 노출될수록 의식 회복에 도움이 된다는 의료진의 조언에 따라 이 회장의 병실 TV에는 평소 그가 좋아하던 영화 나 야구 중계 등을 틀어 놓는다”고 덧붙였다.

삼성 측은 더팩트를 통해 “이건희 회장의 현재 상태는 신체는 건강하고 지병인 고혈압까지 치유됐으나 인지 기능이 아직 제대로 돌아오지 않고 있다”며 “그러나 집중적인 재활 치료로 많이 호전되고 있으며 점점 긍정적 신호들이 나타나고 있다”며 이 회장의 상태를 설명했다.

한편 이건희 회장은 지난해 5월 10일 밤 9시께 서울 한남동 자택에서 호흡 곤란을 호소하며 쓰러져 순천향대학병원 응급실에서 심폐소생술을 받았다.

이후 삼성의료원으로 옮겨져 급성 심근경색 진단을 받고 심장 혈관 확장술 시술을 받은 뒤 현재까지 삼성서울병원에 입원해 회복 치료 중이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이건희 사진 ㅣ채널 A 방송 캡쳐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