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백선생’ 백종원, 고깃집 볶음밥 황금 레시피 공개… “포인트는 기름장”

입력 2015-06-02 22: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tvN ‘집밥 백선생’캡처

‘집밥 백선생’ 백종원, 고깃집 볶음밥 황금 레시피 공개… “포인트는 기름장”

‘집밥 백선생 백종원’

‘집밥 백선생’ 백종원이 고깃집 볶음밥 레시피를 공개해 화제다.

6월2일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에서는 백종원이 요리를 하며 가장 많이 사용하는 육류 중 하나인 돼지의 각 부위를 제자들에게 각인시키기 위해 통돼지 해체 시범을 보이는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날 백종원은 돼지고기를 볶아먹은 후 맛있는 고기 마무리를 위한 백종원표 볶음밥 팁을 공개했다. 백종원은 “볶음밥을 맛있게 먹으려면 남은 고기를 최대한 잘게 썰어야 한다”며 고소한 고기 기름이 나오도록 했다.

이어 백종원은 “파무침을 과할 정도로 많이 넣고 파향이 퍼질 때쯤 김치를 넣으면 된다”며 “여기에 고춧가루를 넣으면 색감이 산다. 또한 볶음밥의 포인트는 기름장이므로 듬뿍 넣어준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제일 마지막에 공깃밥을 넣어야 한다”며 “어느 정도 볶아졌을 때 숟가락으로 꾹꾹 눌러 핀다. 그 후 연기가 날 때까지 기다리면 된다”고 설명했다.

한편 ‘집밥 백선생’은 누구나 집에서 쉽게 요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생활 밀착형 예능 프로그램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9시40분 방송된다.

‘집밥 백선생 백종원’ ‘집밥 백선생 백종원’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