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두준 서현진’
그룹 비스트의 양요섭, 어반자카파, 잔나비 등 실력파 뮤지션들이 참여한 케이블채널 tvN 월화드라마 ‘식샤를 합시다2’(연출 박준화, 극본 임수미)의 공식 OST 음반이 발매된다.
‘먹방’ 드라마의 OST답게 음반 디자인은 ‘빈 접시’를 모티브로 하여 다양한 음식 먹방 스틸은 물론 식당 영수증, 메뉴판 등을 활용한 디자인으로 맛있는 구성을 선보였다.
특히 윤두준과 서현진의 ‘식샤’ 대결 구성과 함께 특별한(?) 선물이 포함되어 ‘식샤2’의 종방을 아쉬워하는 팬들을 위한 스페셜한 음반이 될 예정이다.
이뿐만 아니라, 현재 국내 대형 음반판매사인 yes24에서는 ‘식샤2’ OST 음반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윤두준-서현진의 사인 폴라로이드를 보내준다.
또한 ‘식샤2’ OST의 공식 음반과 동시에 공개되는 양요섭의 ‘왜 모르니’는 드라마 팬들에게 마지막 선물이 될 예정이다. 비스트 공식팬클럽 ‘뷰티’에서는 양요섭-용준형-윤두준의 합작품이라 할 수 있는 이번 OST를 위한 스트리밍 이벤트를 진행한다.
여주인공인 서현진이 OST의 가창자로 나서 여성그룹 밀크의 리드보컬 시절의 실력을 다시 뽐낸 ‘업앤다운(UP&DOWN)’도 삽입됐다.
한편 ‘식샤2’의 노형우 음악감독은 “드라마 OST의 핵심 키워드는 ‘행복’이었다”면서 “가장 맛있는 음식을 한 입 먹는 그 순간 느끼는 행복감을 표현하고 싶었다”고 밝혔다.
이어 “‘먹방’ 신들에서의 음악이 가장 중심이 되는 요소라 생각했고 3~4분 이상의 긴 장면동안 특별한 대사 없이 먹는 연기와 음악으로 채우는 장면들에서 큰 역할을 해줬다”고 전했다.
‘윤두준 서현진’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