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기·은지원, ‘예능 동기생’ 우정의 대결

입력 2015-06-06 08: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이승기-은지원(오른쪽). 사진제공|후크엔터테인먼트·GYM엔터테인먼트

‘1박2일’을 통해 함께 ‘예능대세’로 성장했던 은지원과 이승기가 가수로서 우정의 대결을 벌인다.

은지원은 8일 미니앨범 ‘트라우마’를 발표하고 오랜만에 가수로 돌아오고, 이승기는 그보다 이틀 후인 10일 여섯 번째 정규앨범 ‘그리고…’을 내놓는다.

은지원은 싱글이 아닌 앨범 발표는 2009년 5집 이후 6년 만이다. 이승기도 음반은 2012년 미니앨범 ‘숲’ 이후 3년 만이다.

은지원과 이승기는 2007년 8월부터 2012년 2월까지 방송된 KBS 2TV ‘해피선데이-1박2일’ 시즌1에 함께 출연했다.

당시 두 사람은 나란히 ‘어리바리’ 캐릭터로 인기를 얻으며 ‘예능계 샛별’로 주목받았고, 그 인기를 바탕으로 지금의 ‘예능대세’가 됐다.

이후 은지원은 본업인 가수보다 예능프로그램과 방송진행자로 주목받았고, 이승기는 연기자로서 높은 인기를 이어갔다.

은지원은 이번 앨범 준비를 위해 고정출연하던 모든 예능프로그램에서 하차했다. 이승기도 진작 예능프로그램에서 하차하고 연기자로서 활동해왔다.

이승기의 이번 6집 타이틀곡 ‘그리고 안녕’은 서정성을 자극하는 부드러운 멜로디의 노래로 알려졌다.

은지원의 앨범 ‘트라우마’의 동명 타이틀곡도 강렬한 힙합이 아니라 서정성의 음악인 것으로 전해지면서 두 사람의 동반 활동에 더욱 관심이 쏠린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