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진아, 인도네시아 VIP 갈라쇼 참석 ‘민간 외교사절 수행’

입력 2015-06-09 09:1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트로트 황제’ 태진아가 인도네시아 톱스타들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태진아는 5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호텔 물리아 스나얀(HOTEL MULIA SENAYAN, JAKARTA)이 주최한 팝스타 리타 오라의 갈라 디너쇼에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호텔 물리아 스나얀은 지난해 월드 트래블 어워드에서 인도네시아 리딩 호텔 부문에 선정된 특급호텔로 최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가수 겸 배우 리타 오라를 초빙해 행사를 진행했다.

각계 VIP들이 참석한 이번 갈라 디너쇼에 태진아는 한국가수로는 유일하게 초대됐다. 이는 인도네시아에서 한류스타로 자리매김한 아들 이루와 함께 양국간 문화교류의 증진에 앞장선 공로가 인정됐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이에 태진아는 이날 행사장에서 민간 외교사절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수행했다. 인도네시아 ‘국민 여가수’ 크리스 다얀티(Kris dayanti), 삼성전자 인도네시아 법인 이강현 vice president, 인도네시아 기업인 등과 격의 없이 어울리고 기념샷을 찍기도 했다.

특히 인도네시아 최고의 배우이자 할리우드 영화 ‘분노의 질주-더 멕시멈’ 출연으로 유명한 조 타슬림(Joe Taslim)과도 훈훈한 만남의 자리를 마련해 눈길을 끌었다.

한 관계자는 “태진아는 오랜 연예계 활동으로 다져진 매너와 국제화 감각으로 인도네시아 톱스타, 기업인들과 즐겁고 뜻 깊은 한때를 보냈다”고 전했다.

한편 태진아는 KBS ‘열린음악회’, ‘전국노래자랑’, ‘가요무대’ 등으로 본격적인 방송 활동에 나섰으며, 강남과의 듀엣 곡 ‘전통시장’ 활동도 왕성하게 펼칠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