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자벳’ 조정은, 황후 매력 발산…우아함과 고뇌 완벽 표현

입력 2015-06-10 10: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엘리자벳’ 조정은, 황후 매력 발산…우아함과 고뇌 완벽 표현

뮤지컬 ‘엘리자벳’에서 ‘엘리자벳’ 역으로 투입된 뮤지컬배우 조정은이 ‘나는 나만의 것(Ich Gehör Nur Mir)’의 뮤직비디오와 음원이 오늘(10일) 공개된다.

뮤직비디오에는 실제 공연을 방불케 할 정도로 열정적으로 연습에 매진하고 있는 조정은의 모습과 생생한 녹음 현장 및 인터뷰를 담았다.

단아하고 기품 있는 이미지와 탄탄한 실력으로 관객들 사이에서 ‘선녀’라는 애정 어린 별명으로 불리는 조정은은 유럽 최고의 미모를 가졌던 황후 엘리자벳의 우아함과 고뇌를 완벽하게 표현해냈다.

‘나는 나만의 것’은 자유롭게 살아왔던 엘리자벳이 황제 프란츠 요제프와의 결혼 후, 엄격한 왕실 규율과 시어머니인 대공비 소피의 지나친 간섭 속에 괴로워하며 자유에 대한 의지를 표현하는 곡이다. 실베스터 르베이 특유의 드라마틱한 선율로 세상의 모든 편견에 저항했던 작품 속 그녀의 인생을 가장 잘 대변하는 노래다.

흥행 대작 뮤지컬 ‘엘리자벳’은 2012년 초연 당시 10주 연속 티켓 예매율 1위, 2012년 1분기 판매 1위, 2012년 인터파크 ‘골든티켓 어워즈’ 티켓 파워 1위를 차지하며 총 120회에 걸쳐 15만 명의 관객을 동원한 작품이다. 또한 1년 만에 가진 앙코르 공연에서는 티켓 오픈을 하자마자 예매율 1위에 오르며 4주간 정상의 자리를 지켰고 97%의 경이로운 객석 점유율을 기록해 대한민국 뮤지컬계의 역사를 새로 썼다.

다채롭고 매력적인 각각의 캐릭터가 강렬한 존재감을 뽐내는 뮤지컬 ‘엘리자벳’은 2012년, 2013년 공연에서 활약했던 옥주현, 전동석, 김수용, 최민철, 이지훈 등 최정예 배우들이 총출동하고 조정은, 신성록, 최동욱(SE7EN) 등 새로운 배우들이 무대에 올라 작품의 풍성함을 더한다.

죽음마저 사랑에 빠지게 한 아름다운 황후 뮤지컬 ‘엘리자벳’은 2015년 6월 13일부터 9월 6일까지 블루스퀘어 삼성전자홀에서 공연된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EMK뮤지컬컴퍼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