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쥬 현이와 덕이’ 첫 음원 공개

입력 2015-06-10 10:1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유리상자 박승화와 여성 싱어송라이터 김희진이 리메이크한 요절가수 장덕의 유작 ‘순진한 아이’ ‘나의 공주님’ 2곡이 10일 (주)다날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음원 포털에 공개됐다.

또한 박승화 김희진 듀엣은 12일 오후 1시 KBS 2라디오 ‘임백천의 라디오 7080’에 출연, 방송 첫 음원 공개와 라이브 무대를 갖는다. 이 내용은 KBS라디오 애플리케이션 ‘콩’을 통해서도 송출된다.

박승화-김희진 듀엣은 300곡 가까운 곡을 남긴 ‘현이와 덕이’의 재조명 프로젝트 ‘오마쥬 현이와덕이’의 신호탄이다.

향후 엔터테인먼트 기업 (주)드림브라더스(회장 김철한, 대표 강훈)에 의해 ‘현이와 덕이’의 유작 복원 내지 리메이크작업으로 확대되며, 이들의 드라마틱한 삶은 영화와 뮤지컬로 부활시킨다는 구상이다.

‘라디오 7080’ DJ 임백천은 장덕에 대해 “대학가요제 이후 장덕이 작사·작곡한 3곡을 데뷔앨범에 싣게 된 깊은 인연이 있다. 사실상 가요계 선배이자 절친이었다. 남다른 인연으로 고인이 세상을 떠난 날 장지에서 정말 많이 울었다. 뒤늦게 유족에게 작곡비를 대신하여 조의금을 드린 가슴 저린 추억이 있다”면서 “장덕의 맑고 고운 눈동자의 매력은 그 시대 참 예쁜 공주님 같은 인상을 내게 주었으며 훌륭한 여성 싱어송라이터로 손색이 없는 뮤지션이며 가수였다“고 추모했다.

‘임백천의 7080’ 강병택 프로듀서는 “장덕은 국내 최연소의 훌륭한 작곡가이며 가수였다. 70년~80년대 국내 유일한 여성 싱어송라이터였고 한 시대의 아이콘이었다. 생존해 있다면 국내 대중가요계에 상당한 영향을 끼칠 훌륭한 여성 프로듀서가 되었을 것이고 다재다능한 엔터테이너로서도 손색이 없었을 것이다. 천재는 일찍 떠난다는 말과 같이 떠나게 되어 그의 빈 자리가 너무 아쉽다”고 평했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