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아연이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주간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지난 5월 20일 공개된 백아연의 디지털 싱글 ‘이럴거면 그러지말지’가 22일 공개된 멜론, 벅스, 올레뮤직, 지니, 네이버, 몽키뮤직 주간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엠넷, 소리바다 2위에 오르며 역주행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음원과 함께 뮤직비디오에 대한 관심도 뜨겁다. 12일 공개된 백아연의 ‘이럴 거면 그러지 말지’ 뮤직비디오는 2주차 20만, 3주차 30만, 그리고 4주차가 되지 않았을 때 이미 50만을 기록하며 현재 유튜브 조회수 200만 뷰를 넘어서며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나갔다.
‘이럴거면 그러지말지’는 자신의 경험담을 이번 곡에 녹여내 진정성을 담은 곡으로 달달하고 상큼한 사랑 노래다.
백아연은 ‘K-POP스타’ 시즌 1의 출신으로 데뷔곡 ‘느린 노래’로 음원 사이트를 올킬, 지난 앨범 'A Good Boy’ 역시 공개 당일 각 음원 사이트 상위권에 오르며 화제를 모았다.
또한, ‘청담동앨리스’, ‘남자가 사랑할때’, ‘운명처럼 널 사랑해’, ‘엔젤아이즈’, ‘불의여신 정이’ 등 다수의 드라마 OST에 참여하며 ‘차세대 OST 유망주’로 떠오르며 감성적인 보컬 실력으로 인정 받아왔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JYP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