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256안타’ 로즈, 추가 도박 혐의 밝혀져… 복권 여론 악화 예상

입력 2015-06-23 10:1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피트 로즈. ⓒGettyimages멀티비츠

[동아닷컴]

도박 혐의로 메이저리그에서 영구추방 된 ‘역대 최다안타 기록 보유자’ 피트 로즈가 또 다른 불미스러운 일에 연루된 새로운 사실이 밝혀지며 복권이 어려워질 전망이다.

미국 스포츠 전문 채널 ESPN은 23일(이하 한국시rkr) 로즈가 지금까지 알려졌던 것과 달리 감독으로서만 아니라 선수로 뛰던 시기에도 스포츠 도박에 직접 베팅했다고 전했다.

이에 따르면 ESPN은 법원에 제출된 문서를 근거로 로즈가 신시내티 레즈의 감독겸 선수이던 1986년에도 스포츠 도박에 베팅했다는 사실이 적시돼 있다고 밝혔다.

문서에 의하면 로즈는 ‘적어도 30일 동안 최소한 한 개의 메이저리그 팀에 베팅했다. 또한 그 중 21일 동안은 야구에 베팅한 것이 명백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로즈는 이 때 자신의 소속 팀이던 신시내티 경기에도 베팅했으며 때로는 자신이 직접 선수로 출전한 경기에도 베팅했다. 금액은 2000~5000 달러.

앞서 로즈는 지난 2004년 자신의 자서전을 출간하면서 감독 시절에 스포츠 도박을 했다는 사실을 인정했으나 감독시절에만 도박을 했을 뿐이라는 주장을 굽히지 않았다.

하지만 이번에 선수로 뛸 때도 도박을 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거짓말 논란에도 휩싸이게 됐다. 따라서 최근의 복권 여론도 악화될 전망이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