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A ‘심쿵해’ M/V 200만뷰 눈 앞…글로벌 인기 과시

입력 2015-06-24 09:3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룹 AOA(지민 초아 유나 혜정 민아 설현 찬미)가 음원에 이어 영상으로 글로벌 팬들을 사로잡으며 여름 걸그룹 대전에서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

22일 오전 0시 공개된 AOA 세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심쿵해’ 뮤직비디오는 공개한지 하루가 채 안 돼 유튜브 조회수 100만 뷰를 넘긴데 이어 24일 오전 7시 180만 뷰로 200만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특히 ‘심쿵해’ 뮤비 영상에는 5300개가 넘는 전 세계 팬들의 응원 댓글이 이어지며 AOA의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또한 22일 중국 대표 음악 전문 사이트 인위에타이에 게재된 ‘심쿵해’ 뮤직비디오 역시 24일 오전 조회수 135만 뷰를 넘어서며 ‘글로벌 대세’다운 면모를 보이고 있다.

AOA는 '심쿵해'가 24일 오전 2개 음원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사흘째 차트 선두권을 유지하고 있다. 동시에 글로벌 K-POP 팬들 사이에 인기 지수로 통하는 유튜브 조회수는 물론 중화권 차트에서 압도적인 우위를 점하며 글로벌 대표 걸그룹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AOA의 신곡 ‘심쿵해’는 이성에게 첫 눈에 반한 여성의 설레는 마음을 ‘심쿵’이라는 신조어와 함께 재치 있게 풀어낸 곡으로, 한 귀에 쏙 들어오는 감각적인 멜로디와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돋보이는 상큼 발랄한 서머송이다.

한편 22일 세 번째 미니앨범 ‘하트 어택(Heart Attack)’을 발매하고 7개월 만에 컴백한 AOA는 24일 MBC뮤직 ‘쇼!챔피언’을 시작으로 음악 방송 활동에 나선다.

동아닷컴 최현정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