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백선생’ 백종원 된장찌개 “만능 된장베이스가 비결”

입력 2015-06-24 10: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출처= tvN ‘집밥 백선생’ 방송 캡처

‘집밥 백선생’ 백종원 된장찌개 “만능 된장베이스가 비결”
‘백종원 된장찌개’

초간편 백종원표 된장찌개 레시피가 화제다.

지난 23일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집밥 백선생’에서는 백종원이 4명의 제자들에게 된장찌개 비법을 전수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방송에서 백종원은 “된장찌개 어렵게 생각하지 마라”며 “만능 된장베이스를 충분히 끓여 놨다가 퍼서 쓰시면 된다”고 밝혀 궁금증을 자아냈다.

백종원의 만능 된장베이스는 쌀뜨물에 두껍게 썬 무와 된장을 넣어 오래 끓인 후 간 마늘 한 숟가락을 넣으면 된다.

이어 그는 “식당에서는 된장 베이스가 더욱 있어 보이게 하기 위해 고춧가루를 넣는다”라며 “식당에서는 모든 야채를 미리 썰어서 혼합해 놓는다. 집이라면 잔칫날 써먹을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덧붙여 눈길을 끌었다.

백종원은 “그 된장 베이스에 해물이든 고기든 무슨 재료든지 그냥 넣고 끓이면 된장찌개가 된다”고 말해 제자들을 놀라게 했다.

그는 마지막으로 “텁텁한 맛을 잡기 위해서는 설탕을 넣는다. 좋은 치유제다. 맛이 부드러워진다”며 ‘슈가보이’ 다운 면모를 보였다.

한편 ‘집밥 백선생’은 먹고살기 힘든 시대에 누구나 집에서 쉽게 요리를 할 수 있는 생활 밀착 예능 프로그램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9시 40분에 방영된다.

‘백종원 된장찌개’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