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A, 中 음원차트 정상… 국내 넘어 아시아까지 ‘심쿵해’

입력 2015-06-26 11: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걸그룹 AOA(지민 초아 유나 혜정 민아 설현 찬미)가 아시아 차트를 연이어 석권하며 ‘대세’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FNC엔터테인먼트는 26일 AOA가 세 번째 미니 앨범 ‘하트어택(Heart Attack)’의 타이틀곡 ‘심쿵해’로 25일 중국 시장 점유율 1위 음원 사이트인 쿠고우의 한일차트에서 정상에 올랐다고 밝혔다.

AOA는 음반 발매 이튿날인 23일 중국 음원 다운로드 사이트 쿠워(KUWO)에서도 1위를 차지했고, 중국 최대 음악 전문 사이트인 인위에타이 V차트에서는 ‘심쿵해’ 뮤직비디오로 줄곧 정상을 지켜오고 있다.

AOA의 인기는 국내와 중국을 뛰어넘어 대만으로 이어졌다. 대만 유명 음악 사이트 오뮤직(Omusic) K-POP 다운로드 차트에서 ‘심쿵해’가 1위를 차지한 것은 물론 ‘진짜(Really Really)’ ‘한 개(One Thing)’ ‘컴 투 미(Come To Me)’ ‘러브 미(Luv Me)’ 등 이번 앨범의 모든 수록곡이 2~6위에 오르며 차트 줄세우기에 성공했다.

지난해 ‘사뿐사뿐’ ‘짧은 치마’로 2개월 이상 차트 정상을 유지한 기록을 세운 바 있는 AOA는 다시 한 번 차트 정상 석권에 성공하며 대만에서 가장 유력한 한류 걸그룹으로 떠올랐다.

7개월 만에 새로운 콘셉트로 돌아온 AOA에 대한 해외 유력 매체 및 음원 사이트들의 관심도 집중되고 있다. 24일 미국 빌보드는 “‘사뿐사뿐’의 캣우먼 스파이부터 새 앨범에서 보여준 라크로스 선수들까지 AOA는 최근 컴백한 걸그룹 중 최고의 콘셉트를 보여줬다”고 극찬했다. 이어 대만 마이뮤직은 “2014년에 주목을 받았던 AOA가 새로운 미니 앨범 심쿵해를 발매했다”고 대대적으로 보도했다.

한편 22일 세 번째 미니 앨범 ‘하트어택’을 발매한 AOA는 오는 26일 KBS2 ‘뮤직뱅크’, 27일 MBC ‘쇼! 음악중심’, 28일 SBS ‘인기가요’ 등 음악 프로그램에 출연해 건강미 넘치는 상큼 발랄한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FNC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