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은, 아침 밥상에서 받은 협의이혼신청서…이재은 10년 결혼생활의 끝은?

입력 2015-06-26 17: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재은, 아침 밥상에서 받은 협의이혼신청서…이재은 10년 결혼생활의 끝은?

이재은 결혼생활 이재은 결혼생활 이재은 결혼생활 이재은 결혼생활

배우 이재은의 결혼생활이 공개된다.

오는 28일 방송되는 ‘SBS 스페셜’에서는 결혼생활의 끝, 이혼이라는 벼랑 끝에 서 있는 부부들의 모습을 통해 행복한 결혼생활을 위해 우리가 알아야 할 것들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는다.

OECD 아시아국가중 부동의 이혼율 1위 대한민국. 이제는 드라마에서 이혼녀의 등장이 흔하고, 그만큼 이혼이라는 결정이 쉽고 편해졌다. 그러나 과연, 이혼이 모든 부부관계의 해법일까.

이에 대한 답을 얻기 위해 제작진은 대한민국 최초로 이혼상황을 가상체험하고 서로를 돌아보는 ‘가상이혼 프로젝트’를 시도해 보았다.

아역배우 출신 이재은, 결혼 후 일을 그만두고 쉬는 것이 소원이었다는 이재은은 남편의 그늘에서 10년의 시간을 보냈다. 이제 이재은의 모습은 결혼 전과 달라도 너무 다르다. 대학 시절엔 연예인임에도 출석률 100% 달성은 물론, 장학금까지 놓치지 않았다던 똑순이 이재은은 하루 종일 소파에서 벗어나지 않는 영락없는 ‘줌마’가 돼 버렸다.

이재은의 남편 이경수씨는 대학에서 한국무용을 가르치는 교수다. ‘무용수가 살이 찐다는 것은 열심히 하지 않는다는 증거’라 할 정도로 자기관리에 엄격한 그는 결혼 전 이재은의 모습이 그립기만 하다.

어느 날 아침 밥상에서 남편이 내미는 서류 한 장, 협의이혼신청서다. 10년의 결혼생활이 정말 종이 한 장으로 끝나는 것일까? 10년간 사회생활을 접고 집에만 있었던 이재은에게는 모든 것이 막막하기만 하다.

남편바라기 이재은의 ‘쿨하게 이혼하기’ 프로젝트의 결말이 무엇일지 궁금해진다.

부부들이 가지고 있는 이혼에 대한 상상과 현실은 28일 ‘SBS 스페셜’이재은 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재은 결혼생활 이재은 결혼생활 이재은 결혼생활 이재은 결혼생활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