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7월 첫 신곡 ‘if you’… GD 작사·작곡 참여

입력 2015-06-27 10:0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빅뱅, 7월 첫 신곡 ‘if you’… GD 작사·작곡 참여

빅뱅이 7월 1일 공개할 ‘메이드 시리즈(MADE SERIES)’의 세번째 싱글 앨범 ‘D’의 첫번째 신곡 제목은 ‘if you(이프-유)’로 밝혀졌다.

YG엔터테인먼트는 27일 0시 공식블로그를 통해 이같은 사실을 알리는 포스터를 공개해 기대감을 높였다.

핑크색 파스텔 계열의 감성적인 포스터 이미지에는 빅뱅 다섯 멤버의 감성적이면서 애잔한 분위기 있는 모습이 담겨있다. 이어 하단에는 이번 프로젝트 명인 ‘MADE SERIES [D]’와 함께 ‘OLINE 2015.07.01 0AM AT MIDNIGHT / OFFLINE 2015.07.07’이라는 온·오프라인 공개 일정도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또한 포스터에는 ‘if you’라는 제목과 함께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한 이들의 정보도 공개했다. 지드래곤이 작사, 작곡에 참여했고 빅뱅의 ‘MONSTER(몬스터)를 작곡한 PK를 비롯해 태양의 솔로곡 ‘눈,코,입’을 TEDDY와 공동 작곡한 Dee.P가 작곡, 편곡을 함께하며 호흡을 맞췄다.

26일 중국 다롄에서 콘서트를 마친 빅뱅 멤버들 역시 개인 SNS를 통해 ‘if you’의 포스터를 소개하며 팬들과 교류하고 있다. 특히 탑은 SNS에 “그녀가…/순정만화느낌빅뱅첨봐요와이지쵝오”라는 글을 남겨 궁금증과 즐거움을 함께 전하고 있다.

빅뱅은 앞서 발표한 싱글앨범 ‘M’과 ‘A’의 수록곡 ‘LOSER’, ‘BAE BAE’, ‘BANG BANG BANG’, 'WE LIKE 2 PARTY’로 5월과 6월 국내 주요 음원차트 정상을 올킬했고 국내 가수로는 최초로 빌보드 월드 디지털송 1위와 2위를 연이어 연속 석권하는 등 글로벌한 음원 파워를 과시했다.

한편 세번째 싱글 앨범 발표를 앞두고 빅뱅은 오는 30일 오후 11시 네이버를 통해 ‘BIGBANG COUNTDOWN LIVE MADE SERIES 중간 점검!’을 진행한다. 두번째 싱글 음반 발표를 앞두고 이달 1일 이같은 이벤트를 통해 팬들과 소통한 데 이어 또다시 새 음반 공개에 앞서 팬들과 함께 하는 이벤트로 어느덧 메이드시리즈 중 세번째 싱글을 발표하게 된 빅뱅의 이번 활동을 점검해보고, 빅뱅이 개인 방송을 한다면 어떤 콘셉트를 보고 싶은지 팬들이 댓글을 달면 직접 답변하는 시간 등을 통해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현재 월드투어 ‘MADE’ 중국 투어를 진행 중인 빅뱅은 26일 다롄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치고 오는 28일 중국 우한에서 공연을 가질 예정이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YG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