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 지바고’ 몸 속 면역력을 높여라

입력 2015-06-29 13:2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채널A ‘닥터 지바고’에서는 면역력 높이는 방법을 소개한다.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로 그 어느 때보다 몸속 면역체계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예방백신이나 치료제가 없는 메르스를 막기 위해서는 내 몸의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최선의 방책이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

개그우먼 배연정은 64세라고는 믿기지 않을 정도로 맑은 피부와 늘씬한 몸매의 소유자다. 그녀의 건강비결은 음식. 잡곡밥부터 제철음식을 꾸준히 챙겨먹는 것은 물론 면역력을 높이고 혈액순환을 돕는다는 특별한 건강식을 만들어먹는다. 또한, 일주일에 5일은 승마를 하며 몸과 마음을 다스리는 시간을 보낸다.

한편, MC 유승옥은 면역력 감소로 고민하고 있는 한 주부를 만난다. 셋째 아이를 낳은 후 늘어나기 시작한 체중이 돌아오지 않은 탓인지 쉽게 피로를 느낀다는 주부에게 체지방은 줄이는 동시에 면역력을 올릴 수 있는 운동을 알려준다. 29일 저녁 7시 10분 방송된다.

채널A ‘닥터 지바고’는 실험과 검증, 전문가의 이야기를 통해 건강과 관련된 소문들의 진실과 이면을 낱낱이 공개, 정확한 건강정보를 전달하고자 하는 신개념 인포테인먼트 프로그램. 매주 월요일 저녁 7시 10분 방송.

동아닷컴 권보라 기자 hgbr3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제공ㅣ채널A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