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프로젝트’ 수상한 커튼, 6월의 싱글 ‘항상 당신 곁에’ 발매 ??

입력 2015-06-29 13: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15년 연간 프로젝트 “수상한 커튼의 일 년 (Year of Mystery Curtain)”을 진행하고 있는 여성 싱어송라이터 수상한 커튼이 6월의 싱글 ‘항상 당신 곁에’를 29일 발매했다.

매월 진행되고 있는 “수상한 커튼의 일 년” 프로젝트는 ‘그 계절’, 혹은 ‘그 시간’에 수상한 커튼이 느끼는 시의적인 감정과 이야기들이 한 해의 흐름에 맞춰 전달하는 프로젝트.

수상한 커튼이 선택한 6월의 심상은 ‘따뜻한 위로’다. 그녀는 “요즘 들어 분노에 찬 사람들이 많다는 생각이 들어요. 화가 많은 건 외로워서가 아닐까 싶어서 따뜻하게 위로해 줄 수 있는 노래를 만들어 봤어요.”라며 곡을 만들게 된 취지를 설명했다.

그 위로의 대상은 ‘가장 가까운 내 주변 사람들’. 수상한 커튼은 ‘항상 당신 곁에 내가 있다는 걸 잊지 마요.’라며 기댈 곳을 자처한다.

어쿠스틱 기타 사운드가 주도하는 이번 곡은 재주소년의 박경환이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코러스 형태로 더해진 박경환의 목소리는 곡의 감성을 풍성하게 만들고 있으며, 수상한 커튼의 위로에 마음이 움직이는 과정을 두 사람의 주고받는 노래로 표현해 낸 점이 인상적이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사진│산타뮤직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