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평해전 전사자에 대해 김태호 새누리당 의원 “이런 개죽음 당하는 일은…”

입력 2015-06-30 10: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연평해전 전사자에 대해 김태호 새누리당 의원 “이런 개죽음 당하는 일은…”

연평해전 전사자, 연평해전 전사자, 연평해전 전사자, 연평해전 전사자, 연평해전 전사자, 연평해전 전사자, 연평해전 전사자, 연평해전 전사자, 연평해전 전사자, 연평해전 전사자, 연평해전 전사자.


태호 새누리당 최고위원이 연평해전 13주년을 맞은 29일 연평해전 전사자와 관련해 “이런 개죽음 당하는 일이 없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개죽음’ 발언으로 논란이 불거지자 김 최고위원이 자신의 SNS를 통해 직접 해명에 나섰다.

김태호 최고위원은 “오늘 최고위원회의 중 ‘개죽음’과 관련한 발언은 제2 연평해전 전사자들의 너무나도 안타까운 고귀한 죽음을 애도하기 위한 표현이다”고 설명했다.


어 “납득할 수 있는 교전수칙이 해당 과거 정부에서 수립되어 있었더라면 우리의 젊은 아들들은 죽을 필요도 없었을 것”이라며
“죽어서도 안 되고 죽을 필요도 없는 우리 군인들이 안타깝게 죽어간 것이라 생각하며 이를 표현한 것”이라 말했다.

김 최고위원은 “저는 결코 전사자들을 모독하고 유가족의 마음에 상처를 주기 위한 의도가 아니었다”며 거듭 해명의사를 밝혔다.


서 김태호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평택에서 열린 현장최고위원회의에서 “이상한 전투 수칙 때문에 방아쇠에 손을 걸어놓고 무방비로
북한의 기습 공격에 당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었다”면서 “그저 어머니를 외치며 죽어간 우리 아들들이라니 참 기가 찰 일이다. 다신
우리 아들이 이런 개죽음을 당하는 일이 없어야 한다”며 말한 바 있다.

아래는 김태호 최고위원 연평해전 전사자 ‘개죽음’ 해명글 전문이다.

오늘 최고위원회의 중 '개죽음'과 관련한 발언은 제2 연평해전 전사자들의 너무나도 안타까운 고귀한 죽음을 애도하기 위한 표현이었습니다.


대로 된, 납득할 수 있는 교전수칙이 해당 과거 정부에서 수립되어 있었더라면 우리의 젊은 아들들은 죽을 필요도 없었을 것입니다.
죽어서도 안 되고 죽을 필요도 없는 우리 군인들이 안타깝게 죽어간 것이라 생각하며 이를 표현한 것입니다.

저는 결코 전사자들을 모독하고 유가족의 마음에 상처를 주기 위한 의도가 아니었습니다.

오히려 전사자들을 제대로 예우해 주지 않고 일부 군인들의 단순한 죽음으로 몰아간 당시 권력자들의 행태와, 그들의 값진 희생을 기억하지 않는 것이 모독일 것입니다.

당시 대통령과 국무총리, 국방장관은 전사자들의 넋을 기리는 장례식장 그 어디에도 찾아 볼 수 없었습니다. 국가의 최고 수뇌부라 불리는 분들의 이러한 행위가 모독 아닙니까?

유가족들의 절규를 애써 외면하고 좋은게 좋다라는 식으로 넘어가려 했던 것이 유가족의 가슴에 대못을 박는 행위 아닙니까?

저의 발언에 국가관이 의심스럽다고도 합니다.

남북화해라는 미명하에 너무나도 안일한 교전수칙을 우리 군인들에게 강제한 것이 오히려 의심스러운 국가관 아닙니까?

반애국적이라고도 비판 합니다.

국가의 영토를 보전하고 국민의 안위를 위해 싸워 전사한 군인들의 영결식과 추모식 때 당시의 권력자들은 어디에 있었습니까?

애국심으로 나라를 지키다 산화한 장병들을 기억하고 안타까워하며 분노하는 것이 애국 아닙니까?

국가의 안보태세가 제대로 확립되고 작동되었더라면 안타까운 희생을 치르지 않았을 것이라는 반성과 분노가 격하게 표현되었다라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제발 부탁드립니다.

앞 뒤 문맥을 보면 충분히 뜻을 알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진의를 왜곡하지 말기 바랍니다.

고귀한 그분들의 희생을 정치적 도구로 악용하려는 시도는 아닐 것이라 믿습니다.

연평해전 전사자, 연평해전 전사자, 연평해전 전사자, 연평해전 전사자, 연평해전 전사자, 연평해전 전사자, 연평해전 전사자, 연평해전 전사자, 연평해전 전사자, 연평해전 전사자, 연평해전 전사자.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