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윤아 옥택연 출연 ‘어셈블리’ 공식 포스터 공개… “진짜 국회가 열린다”

입력 2015-07-08 13: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송윤아 옥택연 출연 ‘어셈블리’ 공식 포스터 공개… “진짜 국회가 열린다”

어셈블리 송윤아 옥택연

정재영, 송윤아, 옥택연 등이 합류한 ‘어셈블리’ 공식포스터 3종이 공개됐다.

오는 7월15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KBS 2TV 수목드라마 ‘어셈블리’(극본 정현민, 연출 황인혁 최윤석)측은 7일 희망의 메시지를 담은 공식 포스터 3종을 공개했다.

먼저 정재영 1인 포스터는 용접공 진상필과 국회의원 진상필이 대조되는 모습으로 등을 맞대고 있다. 강렬한 눈빛으로 정면을 응시하고 있는 정재영에게는 “정글 같은 세상 내가 바로잡는다”는 카피처럼 비장함이 가득 차 있다. 등 뒤 용접공 모습의 정재영은 과거를 잊지 말라는 듯한 메시지를 현재의 자신에게 전하는 듯 하다.

6인의 캐릭터 컷 포스터는 말 그대로 6人6色 각 인물의 특징을 보여준다. 댄디한 복장의 인물들은 클래식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스타일을 선보이며 표정만으로도 각 인물들의 성격을 짐작할 수 있게 한다. “당신이 한번도 보지 못한 진짜 국회가 열린다!”는 카피는 포스터 속 멋진 인물들이 그 동안 현실에서 보지 못한 멋진 정치를 보여 줄 것을 예고하며 드라마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한편, KBS 2TV ‘복면검사’의 후속으로 오는 7월 15일 밤 10시 첫 방송되는 ‘어셈블리’는 무식해서 용감하고, 단순해서 정의로운 용접공 출신 국회의원 진상필의 유쾌한 성장 드라마다. 그 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국회’의 세세한 이면과 ‘정치하는 사람들’의 사실감 넘치는 에피소드들을 통해 한국 정치의 단면을 가감 없이 그려낼 예정이다.

어셈블리 송윤아 옥택연, 어셈블리 송윤아 옥택연

사진│KBS ‘어셈블리’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