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나무, 신곡 ‘쿠션’ 수록곡 메들리 공개… 20일 쇼케이스 개최

입력 2015-07-17 09:2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소나무의 두 번째 앨범 'CUSHION(쿠션)'의 수록곡 메들리 영상이 공개됐다.

소나무의 소포모어 앨범인 ‘쿠션’은 공개 전부터 가요계 마이다스의 손 이단옆차기 사단, 히트제조기 스타트랙과 언터쳐블 슬리피 등이 참여해 더욱 기대를 모아왔다.

공개된 히트메들리 영상은 3분이라는 짧은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소나무의 음악적 성장과 개성 있는 보컬, 랩을 다채롭게 풀어냈다.

힙합을 기본으로 일렉트로닉, 록 등의 요소가 혼합돼 신선한 느낌을 자아내는 타이틀 곡 ‘쿠션’, 듣기만 해도 흥이 절로 나는 ‘빙그르르’, 시 적인 표현과 청아한 목소리가 돋보이는 ‘깊어’, 강렬한 힙합 트랙이 인상적인 ‘OK’, 마이너 코드의 흐름이 주를 이루며 반전의 재미를 예고하는 ‘다 거짓말’, 미디움 템포의 발라드곡 ‘상영시간 무한대’의 여섯 트랙은 어느 것 하나 빠지는 것 없이 완벽한 조화를 이뤄낸다.

그 중 세 번째 트랙인 ‘깊어’와 마지막 트랙 ‘상영시간 무한대’는 소나무의 ‘랩퍼라인’이 공동 작사가로 나섰다. 로우랩퍼 D.ana(디애나)와 하이랩퍼 뉴썬(NEW SUN)이 직접 랩 메이킹에 참여해 소나무의 개성 있는 ‘소녀감성’을 진하게 녹여낸 것.

특히 소나무는 얼마 전 공개한 단체 이미지를 통해 ‘퓨쳐스쿨’ 이라는 독특한 컨셉으로 7월 걸그룹 대전에 차별화를 선언한 바 있다. 오는 20일 홍대 예스 24무브홀에서 열리는 쇼케이스와 함께 본격적인 음원, 뮤직비디오 공개를 앞둔 신인 소나무의 업그레이드 된 모습이 기대된다.

한편 힙합, 발라드, 펑키와 EDM까지 팔색조 같은 매력이 가득한 소나무의 ‘쿠션’ 메들리영상은 소나무의 공식 팬카페(http://cafe.daum.net/officialsonamoo)와 TS 엔터테인먼트의 공식 채널(https://www.youtube.com/user/TSENT2008)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TS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