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적, 소극장 전국투어 돌입 “소극장브랜드 전국으로 확산”

입력 2015-07-17 11: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국내 유일의 소극장 공연 브랜드를 쌓아온 '이적 소극장 공연'이 전국투어에 돌입한다.

이적은 오는 8월말 부천을 시작으로 8개 도시에서 '2015 이적 소극장 전국투어 <무대>'라는 타이틀로 펼쳐질 예정이다.

이적은 그간 소극장과 대극장을 오가며 전방위적 공연 역사를 쌓아온 우리 대중음악사에서 손꼽히는 뮤지션이다.

지난 2004년 <적군의 방> 콘서트를 시작으로 이적 소극장 공연은 지난 10년여 동안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소극장 공연의 교과서'로서 자리매김하였고, 전국투어 콘서트 <그대랑>과 <BEFORE SUNRISE>를 통해 관객들로부터 '빛과 소리의 판타지'라는 찬사를 받았다.

특히, 지난 3월 대학로 학전블루 소극장에서 펼쳐졌던'2015 이적 소극장 콘서트 <무대>'는 예매 시작 2분 만에 전석 매진을 기록한 바 있다. 4주간 20회 공연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그동안 선보이지 않았던 새로운 편곡과 콘서트 구성, 가슴을 관통하는 열창으로 관객의 탄성을 자아냈다.

이적 소극장 공연에 대한 울림은 여전히 가시지 않았다. 서울에서 펼쳐졌던 이적의 소극장 공연은 전국투어로써 팬들과 조우한다. 전국에서 펼쳐질 이번 소극장 투어는 무대와 객석의 경계를 두지 않는 농밀한 공연으로 우리 대중음악 공연계의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뮤직팜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