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게임,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여름나기 준비

입력 2015-07-17 14: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장수 게임들의 ‘여름나기’가 한창이다.

국내 주요 게임사들은 인기 PC온라인게임의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업데이트 콘텐츠를 추가하고, 관련 이벤트를 벌이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지난 2005년부터 서비스 중인 액션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서 특별 이벤트 ‘동접 7만을 달성하라’를 진행한다. 18일 오후 2시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 수가 7만 명을 넘을 경우 모든 이용자들에게 ‘리얼 펫 슈’를 선물하는 행사다. 22일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는 리얼 펫 슈는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신규 대형 콘텐츠. 동접을 달성하지 못하더라도 해당 시간 접속 이용자들에 한해 동일한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또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통해 이벤트를 공유하는 이용자들에게 아이템을 지급할 계획이다.

넥슨은 인기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의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총 2000명의 유저를 초청해 25일 과천 서울랜드에서 대규모 행사 ‘열파참’을 개최한다. 업데이트 콘텐츠를 발표하고 축하공연도 펼쳐진다. 지난 16일에는 게임에 남격투가의 신규 2차 각성 ‘패황’과 ‘염황 광풍제월’이 추가됐다.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는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 신규 용병 ‘투우사’를 공개했다. 투우사는 물레타를 이용해 상대를 흥분시켜 자신에게 달려들게 한 후에 검으로 찔러 상대를 제압한다. 위메이드는 투우사 출시를 기념해 각종 장비가 포함된 특별 패키지를 판매하고, 다양한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