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오 하이그라운드 합류, 타블로 손 잡아 ‘서로 앨범 참여하나’

입력 2015-07-21 21: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혁오 하이그라운드 타블로

‘혁오 하이그라운드 타블로’


대세 밴드 혁오가 타블로가 설립한 레이블 ‘하이그라운드(HIGHGRND)’의 첫 아티스트로 나섰다.


하이그라운드는 22일 오전 티저 영상과 함께 밴드 혁오가 하이그라운드의 소속이 되었다고 밝혔다.


실력과 개성을 겸비한 아티스트를 소개하기 위해 최근 하이그라운드를 설립한 타블로는 첫 번째 주자로 혁오를 영입함으로써 본격적으로 레이블의 출발을 선언했다.


최근 MBC ‘무한도전’에 출연해 음원차트 1위를 휩쓰는 등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는 ‘혁오’는 보컬 오혁과 임동건(베이스), 임현제(기타), 이인우(드럼)가 함께하는 밴드. ‘위잉위잉’, ‘와리가리’ 등 자신들만의 독보적인 음악과 패션감각으로 새로운 영역을 구축해 나가며 인디신과 셀럽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기 시작, 급격히 성장 중이다.


혁오가 하이그라운드를 선택한 계기는 타블로와 서로의 음악에 반했던 점이 크게 작용했다. 이전부터 자신의 라디오에서 혁오의 음악을 종종 소개해왔던 타블로는 최근 함께 공연을 준비하며 우정을 쌓아왔다. 음악적인 교류를 하는 과정에서 서로가 지향하는 바가 같다는 걸 확신한 혁오는 하이그라운드와 함께 하기로 마음을 굳혔다.


특히 언더그라운드에서 출발해 12년 동안 자신들만의 색깔로 에픽하이를 이끌면서 나얼, 이소라, 락밴드 넬 등의 싱어송라이터들과의 꾸준한 교류를 해 온 타블로이기에 혁오가 지닌 독창성과 자립성을 존중하는 좋은 동반자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앞으로 혁오의 음악과 다양한 작품활동 및 홍보는 하이그라운드에서 진행되며, 매니지먼트는 혁오의 기존 매니지먼트사인 두루두루AMC가 하이그라운드와 손잡고 담당하게 된다. 아티스트에게 차별화된 제작, 매니지먼트를 제공하기 위한 양사의 협업 관계는 큰 시너지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하이그라운드와 두루두루AMC는 “신선한 음악을 갖고 등장한 밴드 혁오가 계속해서 좋은 음악을 선보일 수 있도록 서포트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이그라운드는 첫 아티스트인 혁오 공개에 이어 두 번째 아티스트 발표를 앞둔 상태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혁오 하이그라운드 타블로’ ‘혁오 하이그라운드 타블로’ ‘혁오 하이그라운드 타블로’ ‘혁오 하이그라운드 타블로’ ‘혁오 하이그라운드 타블로’ ‘혁오 하이그라운드 타블로’ ‘혁오 하이그라운드 타블로’ ‘혁오 하이그라운드 타블로’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