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인조 그룹 ‘업텐션’ 멤버 환희, 호소력 짙은 허스키 보이스 ‘눈길’

입력 2015-07-22 10:3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지난 21일 네이버 TV 캐스트를 통해 방송된 ‘복면신인왕전 UP10TION’(이하 ‘복면신인’)에서는 ‘환하게 휘날리는 벚나무’ 였던 환희와 ‘관절킹 바오밥 어린왕자’ 진후의 복면이 벗겨졌다.

‘복면신인’ 첫 번째 라운드였던 가창력 대결에서 티오피미디어 평가단들의 재대결 요청으로 ‘환하게 휘날리는 벚나무’와 ‘3단 고음 버드나무’의 번외 대결이 펼쳐졌다. 환희는 무반주로 조장혁의 ‘중독된 사랑’을 호소력 짙은 허스키한 목소리로 불러 매력을 뽐냈다.

환희가 선택되자 뮤지션 흑꼬는 “무반주로 할 때는 박자를 놓치는 경우가 많은데 처음부터 끝까지 박자를 놓치지 않았다” 라며 17세 어린 나이지만 자신 있게 실력을 뽐낸 환희를 칭찬했다.

두 번째 라운드에서는 ‘안드로메다에서 온 메타세쿼이아’, ‘관절킹 바오밥 어린왕자’, ‘돌쇠 마님을 들어 올리브’의 댄스 대결이 펼쳐졌다. 박력 넘치는 ‘크럼핑’을 선보인 업텐션의 리더 진후는 심사위원단의 눈을 뗄 수 없게 만들어 큰 박수를 받았다.

틴탑의 천지는 “바오밥의 파워풀한 댄스가 마음에 들었다” 라고 진후의 댄스를 본 솔직한 심사평을 말했다.

공개된 업텐션 환희와 진후를 본 네티즌들은 “환희 허스키 목소리 내 스타일”, “환희가 17살이라니 못 믿겠다”, “영상이 왜 이렇게 짧아”, “진후 파워박력에 땅 갈라지는 줄”, “진후 다른 춤 영상 보고싶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인다.

인기리에 방송되고 있는 MBC ‘일밤-복면가왕’을 업텐션 버전으로 패러디한 ‘복면신인왕전 UP10TION’은 평등이라는 가면을 쓰고 오직 10명의 멤버들의 끼와 매력만으로 대결을 펼치는 예능 포맷이다. 매회 방송이 진행 될 때마다 평가단의 선택을 받은 ‘업텐션’ 멤버들의 얼굴이 공개되며 복면을 벗은 멤버는 데뷔 전 얼굴 공개의 영광은 물론 최고의 걸그룹에게 데뷔 축하 메시지를 받는다.

한편 10명의 업텐션 멤버 중 우신, 환희, 진후가 공개된 가운데 오늘 22일 저녁 7시 30분 네이버 TV캐스트를 통해 세 번째 대결이 펼쳐진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티오피미디어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