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셈블리’ 정재영, 국회 첫 입성…일촉즉발 신경전 시작

입력 2015-07-22 14: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KBS 2TV 수목드라마 ‘어셈블리’(극본 정현민, 연출 황인혁, 최윤석, 제작 어셈블리문전사 KBS미디어 래몽래인) 제작진은 22일 본격적인 국회이야기를 풀어갈 3회 방송을 앞두고 국회 회의장의 모습과 진짜 국회의원들을 연상케 만드는 연기자들의 리얼한 표정이 담긴 스틸컷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드라마 사상 최초로 공개되는 실제 국회 회의장. 의장석 뒤로 보이는 국회상징물은 바로 아래서 선서를 하고 있는 정재영과 한 화면에 간신히 담길 정도로 웅장한 위압감을 느끼게 만든다. 특히 올해 초, 한자 '국(國)' 대신 한글 '국회' 표기로 교체된 것이 눈에 띈다.

여기에 정재영, 송윤아, 장현성, 박영규, 김서형, 이원재, 길해연, 최진호 등 국회의원, 보좌관 역을 맡은 베테랑 배우들의 박진감 넘치는 호연이 더해져 마치 실제 국회에서 여.야 의원들이 정면 충돌하고 있는 장면을 눈앞에서 보는 듯한 생생한 현장감을 전해줄 예정이다.

극중 여당공천을 받고 국회의원으로 당선된 정재영(진상필 역)이 입을 굳게 다물고 본회의장에 들어서자 여.야를 막론하고 눈을 번뜩이며 팽팽한 긴장감을 형성하고 있다.

야당 측 의원인 길해연(천노심 역)과 최진호(조웅규 역)는 당장이라도 살벌한 공격을 퍼부을 기세인 반면 장현성(백도현 역)과 김서형(홍찬미 역)은 정재영이 자기 측 사람인 만큼 언제라도 방어할 수 있도록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한쪽에서는 박영규(박춘섭 역)와 이원재(강상호 역)가 사태의 추이를 잠자코 관망하고 있는 모습이다. 다만 송윤아(최인경 분)만이 정재영을 둘러싼 위기를 감지하고 있음에도 보좌관이기에 더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체념의 표정을 짓고 있어 극중 상황에 대한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이번 주부터 본격적인 정치이야기를 풀어낼 '어셈블리'는 정치인들 각자의 서로 다른 입장과 욕망이 맞부딪히는 과정에서 드러나는 이기적인 본성을 과감하게 폭로하는 한편 악으로 깡으로 정면 돌파해나가는 정재영의 모습을 통해 보통사람들의 건전한 상식으로 이해하기 힘들었던 그들만의 정치에 대해 날카로운 일침을 날릴 전망이다.

‘어셈블리’는 무식해서 용감하고, 단순해서 정의로운 용접공 출신 국회의원 진상필이 '진상남'에서 카리스마 '진심남'으로 탈바꿈해가는 유쾌한 성장 드라마. 그 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국회’의 세세한 이면과 ‘정치하는 사람들’의 사실감 넘치는 에피소드들을 통해 한국 정치의 단면을 가감 없이 그려낼 것을 예고하고 있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