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스타K’ 심사위원 4인방, 7살 맞이 케이크 인증샷 ‘훈훈’

입력 2015-07-23 10: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올해로 7주년을 맞이한 Mnet ‘슈퍼스타K’를 향한 심사위원 4인방의 케이크 인증샷과 대한민국 대표 아이돌 7팀이 함께한 애정 어린 축하메시지가 눈길을 끈다.

먼저 ‘슈퍼스타K’ 7주년을 맞아 심사위원 4인방이 깜찍한 케이크 인증샷을 공개한 것. 환한 미소와 ‘슈퍼스타K’를 의미하는 특유의 K포즈로 7주년을 축하하고 있어 이목을 사로잡는다.

특히 김범수의 케이크를 먹는 듯한 표정 연기와 ‘멋스러움’을 놓지 않고 있는 성시경의 모습이 심사위원 4인의 찰떡 케미를 가늠하게 한다.

이어 윤종신은 축하 영상을 통해 “‘슈퍼스타K’는 명실상부 원조 오디션이다. 그간 수많은 스타들을 배출했고, 아직도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기엔 이만한 프로그램이 없다고 생각한다”며 “가수, 스타를 바라보는 대중들의 시각이 점점 진화해왔고 ‘슈퍼스타K’도 대중들의 생각에 맞게 잘 변화해오고 있다고 생각해 심사하는 맛이 더 있다. 대중들이 원하는 스타를 만들어주는 역할을 계속 될 것이다”고 진심 어린 메시지를 전했다.

또한 백지영은 “장수 프로그램의 계보를 잇는 좋은 본보기가 되는 프로그램”이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김범수는 “계속해서 발전하는, 재능 있는 스타들을 탄생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며 ‘슈퍼스타K’를 향한 깊은 애정을 내비쳤다. 이 밖에도, 소녀시대, 씨스타, 인피니트, 구하라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아이돌 7팀의 응원메시지도 반가움을 더한다.

‘슈퍼스타K’는 지난 2009년 7월 24일 처음으로 대중들에게 첫 선을 보인 이후 숱한 화제를 낳으며 대한민국에 ‘오디션 열풍’을 불러 일으켰다. 서인국, 허각, 존박, 울랄라세션, 버스커버스커, 투개월, 로이킴, 정준영, 딕펑스, 홍대광, 유승우, 박재정, 곽진언, 김필, 임도혁 등 다양한 스타 뮤지션들을 배출하며 대한민국 오디션의 길을 개척해 온 것. 매년 트렌드와 부합하는 스타들을 배출해냈으며, 비주류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슈퍼스타K’를 통해 대중의 스타로 발돋움 하며 국내 음악시장의 저변을 확대시켜 왔다.

오는 8월 20일(목) 밤 11시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슈퍼스타K7’에서는 지난 7년의 성과에 머무르지 않고 ‘새로운 판을 열겠다’는 의지로 한층 젊은 감성을 표방할 예정이다. 국내외 13개 도시에서 진행한 현장 오디션은 원클릭 지원방식으로 초반부터 많은 호응 속에서 성료했으며, 예년보다 이른 시점에 메인 심사위원 4인 윤종신-백지영-김범수-성시경을 확정 짓고 사전 준비에 힘을 쏟고 있는 것.

또한 연출을 맡은 마두식PD는 ‘슈퍼스타K’ 첫 시즌부터 함께 현장을 누빈 인물로 ‘슈퍼스타K’가 탄생하고 지금에 이르는 데 핵심적인 기여를 한 인물로 손꼽힌다. ‘슈퍼스타K’ 시리즈의 성격과 방향성을 가장 잘 이해하고 있는 것은 물론 시청자가 원하는 신선한 감성을 충족시킬 수 있는 젊은 연출자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실력파 심사위원들의 조화로운 심사와 역대급 케미가 예상되는 '슈퍼스타K7'은 사전제작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오는 8월 20일 (목) 밤 11시 첫 방송할 계획이며, 올 가을을 다시 한 번 ‘슈퍼스타K’의 계절로 만들겠다는 각오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Mnet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