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 말름 서랍장, 어린이 사망사고로 리콜 "한국서도 팔리고 있는 제품"

입력 2015-07-23 13: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케아 말름 서랍장, 어린이 사망사고로 리콜 "한국서도 팔리고 있는 제품"

이케아 말름 서랍장

미국에서 이케아 말름 서랍장이 넘어져 아이 2명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이케아 측이 말름 서랍장에 대한 사실상 리콜 조치에 착수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에 문제가 된 이케아 말름 서랍장은 한국에서도 팔리고 있는 제품이다.

이케아와 미국 소비자상품안전위원회는 '말름'(Malm) 시리즈를 비롯한 이케아 서랍장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들에게 서랍장을 벽에 고정시키는 키트를 무료로 나눠줄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에 사실상 리콜 조치되는 이케아 말름 서랍장은 모두 2700만 개에 달한다.

앞서 지난해 미국 펜실베이니아 웨스트체스터에서는 두 살 난 남자아이가 이케아 말름 6단 서랍장이 넘어지면서 깔려 숨졌고, 워싱턴 스노호미시에서도 역시 23개월 된 남자아이가 이케아 말름 3단 서랍장에 깔려 목숨을 잃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케아 측은 지금까지 말름 서랍장이 넘어지는 신고가 14건 접수됐으며, 이로 인해 4명이 다쳤다고 밝혔다.

이케아 말름 서랍장 이케아 말름 서랍장 이케아 말름 서랍장 이케아 말름 서랍장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