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싶다 세모자, 충격 주장 “배후의 인물은…”

입력 2015-07-26 12: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것이 알고싶다 세모자, 충격 주장 “배후의 인물은…”

‘그것이 알고싶다’에 공개된 이른바 ‘세모자 성폭행 사건’이 주목받고 있다.

지난 25일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세모자 성폭행 사건이 소개됐다.

앞서 어머니 이씨와 허군 형제는 지난해 기자회견을 통해 “아버지인 허 목사, 할아버지를 비롯한 가족들로부터 성폭행, 혼음, 성매매 등을 강요당했다”고 주장한 바 있다.

그러나 이날 방송에서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해당 사건을 집요하게 취재하던 중에 세모자에게 의문을 가졌다.

해당 사건을 담당한 서울지방경찰청 성폭력수사대 측은 “피해자들이 주장한 성관계 테이프나 CD는 발견되지 않았다”며 “마약이나 최음제도 발견되지 않았다. 피해자 보강 조사가 필요해 요청했으나 거절당했다. 우리를 신뢰할 수 없다는 것이 이유였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해당 사건의 가해자로 지목된 허 목사는 “사건의 배후에 일명 이모할머니라 불리는 무속인이 있다. 아내 이씨가 무속인에게 조종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또 다른 가해자로 지목된 이씨의 언니 역시 “이씨가 무속인 덕에 병을 치유한 뒤 무속인을 깊에 따르고 있다”고 밝혔다.

세모자는 특히 제작진과의 인터뷰 도중 가진 휴식시간에 “거짓말이라고 생각하면 어쩌지?” “넌 아주 설득력 있었어”라는 등의 대화를 나눴고 마이크가 켜진 사실을 알고는 당황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전문가들은 “범죄 피해를 진술하며 웃는 표정을 그리는 것은 진술 내용과 진술자의 감정이 다른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전문가들은 “남편 허 씨로부터의 폭행에 관한 진술은 신빙성이 있지만 성폭행, 성매매에 관한 부분은 구체적이지 않다”고 추측했다.

그것이 알고싶다 세모자 그것이 알고싶다 세모자 그것이 알고싶다 세모자 그것이 알고싶다 세모자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