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류사회’ 윤지혜, 악녀 캐릭터의 새로운 패러다임 열었다

입력 2015-07-29 10: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윤지혜가 ‘악녀’ 캐릭터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었다.

28일 대단원의 막을 내린 SBS 월화드라마 ‘상류사회’에서 윤지혜는 2인자의 트라우마를 지닌 재벌 3세 ‘장예원’으로 분해, 그룹 후계자 자리를 위해 ‘야망녀’로 변신하는 모습을 탁월하게 표현해냈다는 평을 받았다.

‘상류사회’에서 윤지혜는 항상 남동생에게 밀려 능력을 인정받지 못한 상처를 가지고, 후계자가 되기 위해 물불 가리지 않는 ‘장예원’역을 맡았다.

윤지혜는 극의 주된 러브스토리 외에, 후계전쟁을 펼치는 ‘상류사회’의 중심을 이끌며, 실제 재벌가에 존재할 법한 사실적인 캐릭터를 그려내 극의 긴장감을 증폭시켰다.

또한, 윤지혜는 왕좌를 포기하려는 남동생 이상우(장경준 역)에게 심리적 압박을 가하고, 자신의 입지를 위협하기 시작한 유이(장윤하 역)를 자극해 그녀를 성장시켰다. 이어, 개천용이 되고자 하는 성준(최준기 역)에게는 야망이 아닌 사랑을 선택할 결정적인 기회를 제시하는 등 다양한 인물들의 심리를 움직이는 ‘키 플레이어’로 활약했다.

특히, 윤지혜는 기존의 1차원적인 악녀 캐릭터에서 벗어난 ‘마성녀’로 등극하기도 했다. 냉랭함이 감도는 후계전쟁의 이면에, 가족을 향한 사랑과 아픔을 지닌 ‘장예원’의 다양한 감정선을 완벽하게 소화하는 내공을 발휘했다.

이처럼, 윤지혜는 그 동안 TV와 스크린을 오가며 다져온 탄탄한 연기력으로 ‘장예원’을 보다 입체적인 캐릭터로 표현해내며, 시청자들에게 작가의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있어 큰 역할을 했다는 평을 받았다.

동아닷컴 권보라 기자 hgbr3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 제공ㅣ씨제스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