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령 발언 논란, 남편 신동욱이 한술 더 떠 “한국에서 논란 예상”

입력 2015-07-31 07: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박근령 발언 논란, 남편 신동욱이 한술 더 떠 “한국에서 논란 예상”

박근혜 대통령의 여동생 박근령 씨가 일본 언론과의 특별대담에서 망언을 한 가운데 남편인 신동욱 공화당 총재가 입장을 밝혔다.

30일 박근령 씨의 남편인 신동욱 공화당 총재는 한 매체와의 통화에서 “한일 관계는 시대적 상황에 맞춰서 가야 한다는 게 발언의 요지였다”면서 “(우리가) 시대상황에 뒤떨어진 걸 요구하고 있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어 “과거사 부분은 과거에 충분히 이야기가 다 됐던 부분이고, 기본적으로 일본 천황이 공식적으로 사과를 했다. 일본은 천황이
상징적인 나라 아니냐”며 “그 이후에 네 분의 수상이 또 사과를 했다. 일본의 새로운 내각이 들어설 때마다 매번 사과해야 하느냐.
그건 맞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신사참배에 대해서는 “그들의 조상을 모시고 참배하는 것은 당연한 것 아닌가.
그럼 내 부모와 조상이 과거에 어떤 잘못이 있다고 해서 후손들이 참배하지 않고 안 모실거냐. 그건 패륜이다, 그걸 갖고 끊임없이
(문제제기)하는 것은 내정간섭이라 생각한다는 뜻”이라고 밝혔다.

또한 “한국에서 논란이 있을 걸 예상했고 99명이
찬성하는데 한 명이 반대하는 것은 대단한 용기가 필요한 것”이라면서 “대한민국의 정치권이든 국민이든 다 침묵하고 있는데, 뜻을
같이 하면서도 침묵하는 다수가 훨씬 더 많다고 믿기 때문에 용기를 낸 것으로 봐 달라”고 말했다.

한편 일본을 방문 중인 박근령 씨는 최근 일본의 포털사이트인 니코니코와의 특별대담에서 일본에 과거사를 사과하라고 자꾸 이야기 하는 것은 부당하다는 생각을 우회적으로 얘기했다며 한 국내 언론과 전화 인터뷰에서 밝혔다.

박근령 씨의 대담 내용은 다음 달 4일 밤 10시에 방영될 것으로 알려졌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