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JCC, ‘2015 춘천코리아오픈국제태권도대회’ 개막식 스페셜 게스트 초청

입력 2015-07-31 13: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성룡돌’ JJCC(제이제이씨씨)가 남자 아이돌 그룹 중 유일하게 군통령 반열에 올라섰다.

JJCC는 지난 23일, 강원도 춘천시 호반체육관에서 진행된 ‘2015 춘천코리아오픈국제태권도대회’ 개막식의 스페셜 게스트로 초청, 특유의 파워풀하고 열정적인 무대로 현장을 찾은 약 4,000여 관객들의 뜨거운 환호를 이끌어냈다.

이날 개막식 공연에서 ‘첨엔 다 그래’, ‘빙빙빙’, ‘질러(Fire)’ 등 총 5곡의 히트곡 무대를 선보인 JJCC는 하이라이트 공연으로 제1야전군사령부(사령관 대장 장준규) 소속 부대원들과 깜짝 합동 퍼포먼스를 펼쳐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기도 했다.

JJCC 멤버 에디(Eddy), 심바(Sim-ba)와 함께 무대에 오른 장병들은 ‘질러(Fire)’의 파워풀한 사운드에 맞춰 JJCC 멤버들과의 완벽한 호흡을 자랑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백덤블링, 이단 옆차기, 발차기 등 태권도 동작들을 접목시켜 직접 고안해낸 현란하고 역동적인 안무와 자로 잰 듯 한 칼 군무로 관객들의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소속사 더잭키찬그룹코리아 관계자는 “남성적인 색깔이 짙은 그룹 컬러다보니 여성 팬들은 물론 남성 팬, 특히 군인 장병들이 많은 관심을 보내주신다” 고 밝히며 “태권도, 유격체조 등 군 생활 속 다이나믹한 동작을 차용한 안무가 군인 장병들에게 어필한 것 같다” 고 덧붙였다.

실제, ‘질러(Fire)’ 활동 당시 유튜브를 비롯한 각종 동영상 커뮤니티 등에는 태권도 전문 퍼포먼스 그룹 ‘K-타이거즈’의 태권도 버전과 함께 여러 군부대에서 직접 제작한 군인버전 커버댄스 영상이 다수 게재돼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한편, JJCC는 오는 8월 컴백을 앞두고 컴백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더잭키찬그룹코리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