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양 여객기 파편, 실종된 말레이시아 항공기 “비극적 결말 증거”

입력 2015-08-06 08:4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인도양 여객기 파편, 실종된 말레이시아 항공기 “비극적 결말 증거”

지난달 아프리카 동부 인도양에서 발견된 여객기 파편이 지난해 3월 실종됐던 말레이시아항공 MH370편의 부품으로 확인됐다.

나집 라작 말레이시아 총리는 5일(이하 현지시간)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달 29일 아프리카 동부 인도양의 프랑스령 레위니옹 섬에서 발견된 여객기 파편이 실종됐던 말레이시아항공 MH370편의 부품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지난해 3월 8일 승객과 승무원 239명을 태우고 실종된 말레이시아항공 MH370편이 실종 515일만에 해상에 추락한 것으로 확인된 것.

지난달 29일 레위니옹 해안에서는 여객기 날개 뒤편의 부품인 ‘플래퍼론’이 발견됐고, 이는 MH370편과 같은 기종인 보잉 777의 부품으로 확인됐다. 이 잔해는 프랑스 툴루즈 인근 국방부 실험실로 옮겨져 프랑스와 말레이시아 항공 전문가, 제조업체인 보잉사의 정밀 분석을 거쳤다.

라작 총리는 이를 토대로 “레위니옹 섬에서 발견된 여객기 잔해는 MH370에서 나온 것으로 국제 전문가팀에 의해 최종 확인됐다”고 밝혔다.

라작 총리는 “굉장히 마음이 무겁다”면서 “이제 MH370기가 남부 인도양에서 비극적 결말을 맞았다는 물리적 증거를 갖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희생자들을 애도하면서 유가족에 대해 “말레이시아 정부는 사고의 진실 규명에 모든 노력을 다할 것임을 약속드린다”고 다짐했다.

다만 말레이시아 당국은 이날 회견에서 사고기의 실종 원인을 언급하지 않아 여전히 의문점이 남아있다.

당시 MH370기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공항을 이륙해 중국 베이징으로 가던 중 40여 분만에 통신이 두절되면서 사라졌다.

동아닷컴 연예뉴스팀/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