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시카 SM과 결별 “각자의 길 간다” …중국서 솔로 가수 데뷔하나?

입력 2015-08-06 18:2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제시카 SM과 결별 “각자의 길 간다” …중국서 솔로 가수 데뷔하나?

‘제시카 SM과 결별’

소녀시대 출신 제시카가 SM과 결별한다.

SM 엔터테인먼트는 6일 보도자료를 통해 “당사는 그 동안 SM 소속 아티스트로 함께 해왔던 제시카와 논의 끝에, 서로의 발전을 위해 각자의 길을 가는 것으로 결정했다. 앞으로 새로운 시작을 하게 될 제시카에게 응원 부탁드린다”고 제시카 SM과 결별을 발표했다.

앞서 SM은 지난해 9월 제시카의 소녀시대 탈퇴를 공식화 하는 글을 게재했다.

당시 SM은 “최근 소녀시대 활동에 대한 우선순위 및 이해관계가 충돌하는 부분들에 대한 정확한 조율이 부족한 상황에서 제시카가 패션 관련 사업을 시작하게 되면서 지속적인 논의에도 불구하고 도저히 팀을 유지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게 됐다”고 설명했다.

제시카도 공식입장을 통해 SM과 결별을 알렸다.

한편 이날 한 매체는 제시카가 중국에서 솔로 가수로 활동할 것이라고 보도해 관심이 집중됐다.

이 매체는 다수 가요 관계자들의 발언을 인용해 제시카가 이미 약 6개월 전 서울에 있는 한 녹음실에서 신곡 작업을 마쳤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그는 버클리 음대 출신의 실력파 작곡가와 손을 잡은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매체는 또한 측근의 말을 인용해 “중국에서의 활동을 먼저 염두에 둔 것은 사실이나 현재는 상황이 많이 바뀌었다. 아직 음원 발매 시기나 활동 계획은 정해진 것은 아니다”고 전했다.

사진│동아닷컴 DB, 제시카 SM과 결별 제시카 SM과 결별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